헬로우 잉글리쉬

  • 방송정보매주 월요일-금요일 | 종영방송
  • 출연장슬기 김명철 송현정

공식 SNS

He is a deadbeat (그는 빚쟁이야!)

헬로우 잉글리쉬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2-11-25 21:19


명철: 현정이, 요즘 왜 이렇게 전화도 뜸하고 만나기도 어려운거야?

현정: 명철아.. 우리 이제 그만 만나자..

명철: 아니 뭐라고?

현정: 너도 알지, 리유정이라고.. 나한테 얼마나 잘해주는지 몰라.. 매일 최고급음식점에 선물에... 이것봐, 이 반지도 어제 유정씨가 사준거야. 유정씨는 정말 날 사랑하는 것 같아. 거기에 돈많고...매너좋고... 미안해....... 명철아~

명철: 뭐? 유..유정 이녀석을... 현정이!!! 리유정 그 녀석 완전히 빚쟁이라고.. !!!우리 회사 남자들 중에 유정이한테 돈 안 빌려준 사람이 없다고.. 나도 아직 못 받은 돈이 십만원이야, 십만원!!!!!!

현정: 뭐, 빚쟁이?

명철: 그래 현정이! 정신 차리고 이제 그만 내게 돌아와!!!!!!



-------------------------------------------------------------



헬로우 잉글리쉬, 오늘 11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그 사람은 빛쟁이야.. 라는 표현 배울실텐데요. 우선 외국인의 발음으로 시작합니다.



He is a deadbeat.



우리 주변에 참 얄미운 사람 중 한 사람이 바로 돈 빌려가고 안 갚은 사람들인데요. 방구 뀐 사람이 되려 더 성낸다고, 빌려 준 돈 갚을 때는 오히려 돈을 빌려준 사람이 더 곤란해지죠. 그런데 또 더 얄미운 사람들은요, 아주 조금씩 돈을 빌려가는 사람들입니다. 우리는 이런 사람들 되면 안되겠습니다!



자 오늘 배울 표현, 그 사람은 빚쟁이야.. 돈을 빌려가도 안 갚아..라는 표현. He is a deadbeat인데요. 우선 He 라는 표현은 남성을 지칭하는 말이구요. is~입니다. a deadbeat 게으름뱅이 빚을 떼어먹으려는 사람이라는 단어입니다. 그래서 한 문장이 되면 He is a deadbeat! 그는 빚쟁이야가 되는 겁니다. 그렇다면 여자는 어떻게 표현될까요? 그렇죠. 여자는 She를 쓰겠죠? She is a deadbeat! 이라고 하면 됩니다.



자! 다시 한 번 들어볼까요?

He is a deadbeat.



헬로우 잉글리쉬, 오늘은 그 사람은 빚쟁이야, He is a deadbeat! 함께 공부하셨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