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우 잉글리쉬

  • 방송정보매주 월요일-금요일 | 종영방송
  • 출연장슬기 김명철 송현정

공식 SNS

I have him in my pocket! (그는 내게 꽉 잡혀있어)

헬로우 잉글리쉬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2-12-03 18:13

수련: 우와, 이 옷 진짜 예쁘다. 그치 현정아?
현정: 그러게 내가 입으면 정말 딱인데..말이지..
수련: 야야, 근데 가격이 근데 넘 비싸다...에휴.....어? 그런데 너는 어디에 전화 하는거야?
현정: 응, 잠깐만...명철아... 나야 현정이.. 아니 내가 지금 내 맘에 쏙 드는 옷을 봤는데 명철이 너가 사주면 안 될까?  응? 여기로 온다고? 아 역시 자기밖에 없다니까...!
수련: 이야, 명철이는 너가 해달라는 거 다 해주나 보다. 부럽다, 기집애.
현정: 그럼, 명철이는 나한테 꽉 잡혀있거든...나 없으면 살아도 사는게 아니래나 뭐래나...


-------------------------------------------------------------


헬로우 잉글리쉬 12번째 시간이죠?  오늘은 그는 내게 꽉 잡혀있어..라는 표현 배우시겠습니다. 외국인의 발음으로 시작해볼까요?


I have him in my pocket.


연애를 하거나 결혼을 한 남녀가 서로의 기선을 제압한다고 하죠. 이럴 때 꽉 잡았다.라는 표현을 하는데요. 대개 더 많이 사랑하는 사람이 잡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 쓰는 표현 오늘 배워보시죠.


우선 I 로 시작을 합니다. 나라는 뜻이죠. 그리고 너무 많이 들어서 이제는 그만나왔으면 좋겠는.. have가 나옵니다.  그 다음에는 him이라는 단어가 나오는데요, him은 그를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I have him 나는 그를 가지고 있다. in my pocket. 나의 주머니속에... 라는 표현입니다. 직역을 하면 I have him in my pocket이라는 표현이고요, 의역을 하면 나한테 꽉 잡혀있어..라는 표현이 되는거죠?


다시 한 번 들어보겠습니다.
I have him in my pocket.


오늘 헬로우 잉글리쉬, 그는 내게 꽉 잡혀있어. I have him in my pocket. 배우셨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