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마가 간다

  • 방송정보매주 월요일 | 종영방송
  • 출연리젬마와 그 외 다수

공식 SNS

'땡큐 코리아' 공연현장을 찾아 젬마가 간다!

젬마가 간다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3-01-06 19:00

오늘 젬마가 간다에서는 서울의 한 고등학교에서 열린 일인가극 땡큐코리아에 다녀왔습니다. 땡큐코리아는 기존의 가극과는 달리 배우 혼자 연기와 노래를 담당하고 또 그 내용이 조국에 대한 사랑과 감사를 알게 해주는 색다른 가극이었습니다.



(......................)



탈북자분들이 한국에 와서 살아가시면서 공통적으로 하시는 말씀이 있습니다. 많은 기회가 주어지고 원하는 것을 할 수 있고 일 한만큼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하다라는 말입니다.


하지만 정작 한국에 태어나고 이 땅에서 살아가는 한국인들은 감사한 마음을 잃어버리고 사는 사람들을 자주 만날 수 있습니다. 이런 한국인들에게 조국에 대한 감사함을 일깨워주는 공연이 일인 가극 땡큐 코리아가 아닐까 싶은데요.


(....)



이 스토리텔링 일인뮤지컬 땡큐 코리아의 제작자는 다름아닌 탈북인 감독 정성산씨인데요. 1994년 평양 연극영화대학교 영화연출학과에 재학 중 북한을 탈출해 한국으로 내려왔다고 합니다. 이후, 영화 쉬리,공동경비구역 JSA등 한국영화사에 남을 만한 주요 작품에 각색으로 참여하여 본인만의 작품 세계를 만들어왔습니다. 량강도 아이들로 감독으로 일을하게 됐고 이후에는 영화 뿐 아니라 가극 요덕 스토리등 조선의 현실을 세상에 알리고 전하며 한국 문화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스토리텔링 가극 일인 뮤지컬의 장점은 배우 혼자서 하는 일인극이고 또 장소의 제약이 크지 않다는 건데요. 그렇기 때문에 한국 방방곡곡을 두비며 한국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키우는데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



공연시작전에는 다소 생소한 내용에 큰 관심을 보이지 않던 학생들도 공연이 진행될수록 함께 박수치고 노래하며 한국의 역사를 배우면서 한국에 대한 새로운 마음을 가지게 되었는데요.


(.....)



앞으로 땡큐 코리아와 같은 좋은 공연들이 더욱 많아져 한국의 많은 사람들에게 조국에 대한 감사가 커지길 기대해봅니다.


 


CM1 정수라-아! 대한민국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