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우 잉글리쉬

  • 방송정보매주 월요일-금요일 | 종영방송
  • 출연장슬기 김명철 송현정

공식 SNS

She is a bookworm. (그녀는 책벌레야)

헬로우 잉글리쉬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3-04-14 17:42

현정: 명철아, 빨리 텔레비전 좀 틀어봐 지금 연속극 할 시간이란 말이야.
명철: 알았어 현정이.....어라? 쟤는 미순이 아니야?
현정: 미순이? 대학 때 글 잘 쓰기로 유명했던?
명철: 그래 그 미순이. 그 때도 책벌레로 유명했잖아.
현정: 그렇네 와 ~ 미순이 쟤 그렇게 책을 많이 읽더니 진짜 잘 나가는 소설가가 됐네.. 텔레비전에도 나오고... 힝~ 부럽당...~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헬로우 잉글리쉬, 31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책벌레 라는 표현 배워보실겁니다.
외국인의 발음으로 시작합니다.
She is a bookworm.


책을 많이 읽는 사람을 지칭할 때 독서광 또는 책벌레라는 표현을 씁니다. 예전에는 정보 지식 등을 얻기 위해 책을 찾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요즘은 인터네트의 발전으로 책보다는 컴퓨터를 이용해 필요한 정보나 지식을 습득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지하철이나 버스안에서 책을 읽는 사람은 거의 찾아볼 수 없구요, 컴퓨터처럼 인터네트 검색을 할 수 있는 휴대폰이나 탭과 같은 기계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대다수입니다.


오늘 배우 표현 그녀는 책벌레야, 어렵지 않은 표현인데요. 미국에서도 책을 많이 읽는 사람을 책벌레라는 표현으로 지칭하기 때문에 굳이 의역을 하지 않으셔도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우선 She is 는 그녀는~ 이다 라는 표현이죠? 그럼 여기서 다시 한 번 복습을 해 볼까요? 나는  ~이다 라는 표현은 어떻게 쓸까요? I am 너는 ~이다는요? 맞습니다. You are~가 되죠. 그 남자는 ~이다는? He is가 됩니다.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다면 이제는 식은 죽 먹기보다 더 쉽습니다. a book worm이라는 영어단어가 따라오는데요. a book은 책을 뜻합니다. worm은 벌레구요. 그래서 합성어 bookworm책벌레가 됩니다. 한 문장으로 다시 깔끔하게 정리를 하면 She is a bookworm,그녀는 책벌레야. I am a bookworm나는 책벌레야 He is a bookworm그는 책벌레야 You are a bookworm너는 책벌레야 가 됩니다.


외국인의 발음으로 다시 들어봅니다.
She is a bookworm.


헬로우 잉글리쉬 오늘은 그녀는 책벌레야. She is a bookworm.라는 표현 배우셨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