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우 잉글리쉬

  • 방송정보매주 월요일-금요일 | 종영방송
  • 출연장슬기 김명철 송현정

공식 SNS

I sleep like a log (나는 잠을 아주 깊게 자)

헬로우 잉글리쉬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3-04-07 18:33

현순: 아~ 언니, 어제 밤에 잠은 잘 잤어?
현정: 왜, 무슨 일 있었어?
현순: 와 언니 대단하다. 윗층에서 애들 뛰는 소리 때문에 난 한숨도 못 잤어!
현정: 어머머, 그러고보니 너 눈이 시뻘겋고 아주 퀭하다~
현순: 언니는 그 쿵쾅거리는 소리에 잠이 와?
현정: 난 잠을 아주 깊게 자거든, 잘 때는 아무소리도 안 들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헬로우 잉글리쉬 오늘 30번째 시간이죠? 오늘은 “나는 잠을 아주 깊게 자는 편이야”라는 표현 배우실텐데요,  원어민의 발음 들어보시죠!


I sleep like a log.


한국은 아파트에 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예전에는 5층 아파트가 많았지만 이제는 초고층 아파트들도 많아졌습니다. 그런데 요즘 문제가 되는 것이 바로 아파트 층과 층 사이의 층간 소음입니다. 특히 어린아이를 키우는 집 아래층에 사는 사람들은 아이들이 뛰는 소리에 불만을 호소할 때가 많고 밤늦게 음악이나 텔레비전 소리를 크게 켜 놓을 경우 그 소리가 아랫집까지 들리기 때문에 눈치 보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중요한 건 서로 배려하고 조금 더 이해해 주는 거겠죠?


자 오늘 배울 표현 ‘I sleep like a log’ 배워보실까요?
I 이제는 듣기만 해도 아실 겁니다. 바로 나라는 뜻, 그리고 sleep은 잠을 자다 라는 뜻이죠. 그리고 like가 나옵니다. like는 문장에 따라 두 가지 다른 뜻으로 쓰입니다. ‘좋아하다’라는 뜻의 동사와 ‘~처럼’을 뜻하는데요. 오늘 배울 표현에서는 ~처럼 으로 쓰입니다. 그리고 나오는 단어가 a log입니다. a log는 통나무라는 뜻인데요. 자고 있는 사람을 통나무에 비유하여 통나무처럼 아무 움직임 없이 편안하게 쭉 뻗어서 푹 자고 있음을 연상하여 기억해두면 쉬울 겁니다. 하나하나 풀어보면 ‘나는 통나무처럼 잠을 잔다, 나는 잠을 깊이 잔다’라는 뜻이 되는 겁니다.


외국인의 발음으로 다시 들어보겠습니다.
I sleep like a log.


헬로우 잉글리쉬 오늘은 ‘I sleep like a log 나는 깊이 잠을 잔다’라는 표현 배우셨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