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우 잉글리쉬

  • 방송정보매주 월요일-금요일 | 종영방송
  • 출연장슬기 김명철 송현정

공식 SNS

He has been after me (그가 나를 쫓아다녀)

헬로우 잉글리쉬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3-07-28 21:10

현정: 명철아~, 오늘 토요일인데 영화나 볼까?
명철: 좋지! 그럴 줄 알고 여기 영화 목록 쫘~아~, 어라? 저기 저 남자! 아까부터현정일 계속 쳐다보는 것 같아. 아는 사람이야?
현정: 어머머머머, 저 사람 아직도 저기 있네! 아휴 증말.... 명철아, 저 사람이 자꾸 만나자고 쫓아다녀. 에이, 보는 눈은 있어가지고~
명철: 뭐이라! 네 저 녀석을!


------------------------------------


헬로우 잉글리쉬. 46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그가 나를 쫓아다녀” 라는 표현 배워보겠습니다. 외국인의 발음으로 시작합니다!
He has been after me.


맘에 드는 여자를 쫓아다니는 남자들, 자신의 마음을 몰라주는 그 여자를 바라보는 그 마음은 얼마나 애가 탈까요? 하지만 이러한 마음이 지나쳐 상대방에게 불편을 주고 또 생활에 지장을 주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이런 사람을 ‘스토커’라고 부르는데요, 단지 좋아하는 사람을 쫓아다니는 것을 넘어서서 하루에 100통이 넘게 전화를 걸기도 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의 집에 몰래 들어가 물건을 훔치거나 심지어는 목숨을 위협하는 스토커도 있습니다. 좀 무섭죠?


오늘의 표현 차근차근 배워볼까요?
우선 ‘He has been after’로 시작을 합니다. He는 ‘그, 그 남자’ 라는 뜻을 가지고 있고요, ‘has been after’가 하나의 숙어처럼 쓰여서 ‘~관심을 끌기 위해 이성을 쫓아다닌다.’ 라는 의미의 표현이 됩니다. 만약 여성이 남성을 쫓아다닌다면 He 대신에 She를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He has been after me.’ 라고 하면 ‘그는 나를 쫓아다닌다.’는 표현이 되는 겁니다.


외국인의 발음으로 다시 한 번 들어볼까요?
He has been after me.


헬로우 잉글리쉬 오늘은 ‘그는 나를 쫓아다녀, He has been after me’ 배워봤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