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우 잉글리쉬

  • 방송정보매주 월요일-금요일 | 종영방송
  • 출연장슬기 김명철 송현정

공식 SNS

I’m all thumbs (나는 손재주가 없어, 나는 재능이 없어)

헬로우 잉글리쉬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3-07-21 21:07

명철: 현정이~, 오늘은 내가 현정이를 위해 직접 도시락을 준비했쥐~!
현정: 와~ 정말? 우와~ 이거 진짜진짜 맛있겠다, 정말 명철이가 만든거야?
명철: 그럼, 우리 현정이를 위해 특별히 실력발휘 좀 했지
현정: 어쩜! 명철이 넌 못 하는 게 없어? 난 요리에는 손재주가 없는데..
명철: 걱정마 현정이, 요리는 내가 다 해줄테니~


--------------------------------


헬로우 잉글리쉬. 45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나는 손재주가 없어” 라는 표현 배워보겠습니다. 외국인의 발음으로 시작합니다!
I’m all thumbs.


오늘 배울 표현 외국인의 발음으로 들어봤습니다.
‘I’m 나는 ~이다’라는 뜻이죠? 그리고 다음으로 단어 all이 오는데요. ‘모든’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까지 하면 ‘I'm all, 나는 모든 ~이다’가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 나오는 단어가 Thumbs 엄지손가락이란 뜻을 가진 단어가 오는데요,
한 문장으로 이어서 해석하면 ‘나는 모두 엄지손가락입니다. 혹은 나는 손가락이 모두 엄지손가락으로 되어 있습니다.’ 라는 뜻이 됩니다. 해석이 좀 이상하죠?
네 맞아요. 그런데 열손가락이 모두 엄지손가락만으로 되어 있다고 생각해보세요. 으이! 당장 밥숟가락이나 제대로 들 수 있을까요?
손가락 하나하나마다 제 역할이 있기 때문에 열손가락이 모두 엄지손가락만으로 되어 있으면 정말 불편한 것 같은데요. 그래서 ‘all thumbs’ 라고 하면 ‘손재주가 없다, 재능이 전혀 없다.’ 라는 뜻으로 많이 쓰인답니다.


손가락에 관련된 다른 표현도 있는데요. 유독 손에 든 물건을 잘 떨어뜨린다는 뜻의 ‘a butterfingers’가 있는데요. butter와 finger, 손가락이라는 뜻을 가진 단어가 합쳐져 만들어진 겁니다. 버터는 서양 사람들이 빵이나 과자를 만들 때 쓰는 동물성 기름으로 콩기름처럼 아주 미끈거립니다. 그래서 butterfingers라고 하면 ‘물건을 잘 떨어뜨리는 사람 또는 칠칠맞지 못한 사람’이란 표현으로 쓰입니다.


그럼 오늘배운 표현 ‘나는 손재주가 없어.’ 외국인의 발음으로 다시 한 번 들어볼까요?
I’m all thumbs.


헬로우 잉글리쉬 오늘은 ‘나는 손재주가 없어, I’m all thumbs’ 배워봤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