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매체 바로보기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북한의 화성-14형 미사일 시험발사'

북한매체 바로보기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7-07-11 15:54


 북한매체바로보기 시간입니다. 자리에 장성무 기자 나와있습니다.


1. 지난 7월 8일은 김일성이 사망한지 23년이 되는 날이었는데요. 7월 9일자 신문 1면에는 주민들이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아 김일성, 김정일을 참배하는 기사와 사진이 실렸습니다. 뿐만 아니라 북한 주민들이 박물관, 만경대, 사적지 등을 방문했다고 나와있습니다. 그동안 김일성 사망 추모행사에 대해 북한 매체들이 대대적으로 보도해 왔는데요. 올해는 어떤 변화가 있었습니까?


2. 북한이 이번에 발사한 미사일을 두고 국제사회에서는 대륙간탄도미사일 ICBM급이라고 잠정 결론내렸습니다. 북한은 도발 뿐 아니라 미국을 겨냥한 위협 메시지를 연일 내놓고 있는데요. 그 의도가 뭘까요? 


3. 북한의 최근 도발로 한반도에서는 미국의 전략폭격기 B-1B가 한반도에 날아와 실탄훈련이 이례적으로 진행됐습니다. 이에 북한은 노동신문을 통해 미국을 맹비난했죠?


4. 대륙간탄도로케트 시험발사를 자축하는 행사가 북한 곳곳에서 열렸는데요. 노동신문 10일 자 4면을 보면, 군민련환대회가 각 도에서 진행했다고 나와있습니다. 이런 대회는 어떤 방식으로 열리나요?

 
5. 노동신문에서는 ICBM 발사 이후 미사일 시험 발사를 성공한 사진, 김정은이 만족해 하는 표정을 담은 사진 등을 싣고 있는데요. 이번 화성-14형 발사를 김정은의 최대 업적으로 포장하려는 것으로 보이는데, 어떻게 보십니까? 

잘들었습니다. 북한매체바로보기 장성무 기자와 살펴봤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