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쓰는 김일성 혁명력사

  • 방송정보매주 목요일 방송 | 종영방송
  • 출연담당 : 김창곤PD, 진행 : 박주희, 김형수

공식 SNS

3회_김일성의 어머니 강반석

다시 쓰는 김일성 혁명력사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8-03-08 13:17


청취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 다시쓰는 김일성 혁명역사 3번 째 시간입니다. 방송시작에 앞서  꼭 전하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종이위에 틀리게 쓴 글은 지우개로 지울 수 있지만 잘못 쓴 역사는 지울 수 없다. 역사는 바로잡는 것이 지금을 사는 우리가 후대들에게 넘겨 줄 가장 큰 자산이다. 그래서 이 방송이 청취자여러분들에게 큰 의미가 있기를 바랍니다.”

전 시간에 이어 오늘시간에는 김일성의 어머니인 강반석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는데요, 강반석은 북한에서 혁명의 어머니, 조선의 어머니로 유명한 분이죠...

오늘 이 시간 함께 해주 실 김형수 선생님 나오셨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 : 김 선생님은 강반석에 대해 알고 계셨나요? 그렇다면 북한에서 배웠던 강반석에 대한 상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김 : 북한에서 알고 있었던 강반석에 대한 설명

박 : 유순호 작가는 ‘김일성 평전’에서 강반석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김형직과 강반석이 결혼할 수 있게  주선한 사람은 빌리 그레이멈 목사의 장인이었다. 빌리 그레이엄 목사는  1992년과 1994년에 북한 김일성 종합대학에서 강의까지 한 경험을 가진 사람으로 김일성 일가와는 깊은 인연이다. 당시 김형직이 살았던 동네에 작은  교회가 있었는데 김형직이 그 교회에 나왔다, 그는 동생이 다섯 명이나 되는 가난한 집안의 장손으로 힘들게 살았지만 열심히 교회에 다녔고 기도하고 봉사를 했다.


<중략>


* 이 프로그램은 지원출판사에서 출간한 도서 ' 김일성 평전' 을 바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