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2년 6월 10일 금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6-10 16:35

6월 10일 금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고요.

오늘 역시.. 한국에서는 해마다 중요하게 지키는 기념일이었습니다. 1987년 6월 10일부터 있었던.. 6월민주화운동 기념일이었는데요. 20여 일간 전국적으로 무려 500여 만 명의 국민들이 참가해 반독재민주화 운동을 펼쳤고요.

마침내.. 당시의 전두환 독재정권은 '6·29선언'이라는 직선제 개헌 특별선언을 발표했습니다. 이 선언은 여·야 합의에 의한 대통령 직선제 개헌과 평화적 정부이양의 실현, 자유로운 출마와 공정한 경쟁을 보장하는 대통령 선거법 개정, 당시에 역시.. 민주화 운동을 하다가 고초를 당하던 김대중 전 대통령의 사면·복권 등을 주요 골자로 한 선언이었는데요.

광주민주화운동처럼.. 수많은 국민들의 희생과 노력으로.. 한국의 민주주의가 크게 발전하게 된 유명한 민주화운동이었고요. 그래서 계속해서 영화와 드라마 등으로도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북한을 비롯한.. 반민주주의, 반인권의 만연 등으로 지금도 고통 받고 있는 전 세계의 수많은 나라들과 국민들에게도.. 민주주의와 자유, 평등, 인권의 가치가 더 소중하게 보장되고 실현되기를 다시금.. 바라 봅니다!..

네.. 금요일에도 변함없이 오늘의 ‘순위뉴스 7’ 전해드리고요.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코너도 함께 합니다.

금요일마다 세계 뉴스와 만나는 ‘더 깊은 뉴스’ 시간에는 최근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고공 물가 행진의 세계적 상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거고요.

금요일에 살펴보는 이번 주의 화제의 검색어.. ‘주간 검색어’ 코너도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알려드리는 퀴즈 시간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