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2년 6월 9일 목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6-09 17:53

6월 9일 목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코로나19 대유행이 장기화하면서 마스크 착용은 어느덧 일상이 됐습니다. 그런 만큼, 마스크의 색깔과 디자인도 무척 다양해졌는데요. 코로나19 이후에는 마스크가 중요한 방역 아이템인 동시에,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도 자리를 잡게 된 거죠.

그래서 한국의 거리에서는 갖가지 다양하고 예쁜 색깔과 디자인의 마스크를 쓴 시민들을 쉽게 만날 수 있는데요. 비루스 차단이 확실하게 되면서, 외관도 아름다운 마스크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코로나19 대확산으로 고생하고 있는 북한에서는대부분의 일반 시민들은 물론, 김정은 위원장까지도 주로 얇은 덴탈 마스크.. 치과용 마스크를 많이 쓴다고 하죠. 그래서인지 김정은 위원장이 덴탈 마스크 2장을 겹쳐 쓴 모습이 카메라에 잡히기도 했습니다.

북한의 방역 1선에 있는 사람들은 비루스 필터 기능이 있는 보건용 마스크는 물론, 방독면까지 착용하고 있는 모습도 등장했다고는 하지만.. 북한은 대체로.. 마스크 사정도 여의치 않은 것 아닌가 싶네요. 코로나19 방역의 기본인 마스크부터, 기능도 더 좋고 디자인도 예쁜 보건용 마스크로 지원해주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집니다...

네.. 목요일의 <뉴스통>에서도 ‘순위뉴스 7’ 전해 드리구요.

‘뉴스 체크’ 코너에서는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 드립니다.

격주로 보내드리는, 이정철 기자의 ‘뉴스 읽어주는 리동무’ 코너도 있구요.

목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중국’에 대한 다양한 소식들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알려드리는 퀴즈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