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2월 18일 목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2-18 13:17

2월 18일 목요일의 <뉴스통>,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오늘은 ‘우수’였는데요. 모르고 지나가신 분들이 더 많으시죠? 우수는 입춘과 경칩 사이에 있는 절기인데요.

흔히 양력 3월에는 ‘꽃샘추위’라며.. 매서운 추위가 잠시 기승을 부리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이미 우수 무렵이면 날씨가 많이 풀리고 봄기운이
돋고 초목의 싹이 트기 시작한다고 해요.

그래서일까요? 한국도 요즘 날씨가 쌀쌀하고, 눈이 많이 내린 지역도 있긴 하지만요.

왠지 간혹 부는 바람이나 공기, 내리 쬐이는 햇볕에서 봄기운이 조금 느껴지는 것 같았거든요. 저도 ‘우수’라는 말의 의미가 원래.. 눈이 녹아서 비나 물이 된다는 거니, 곧 날씨가 풀린다는 거죠.

그래서 ‘우수·경칩에 대동강 물이 풀린다.’는 말도 생겨났습니다.

어쨌거나 봄이 슬슬 더 기다려지는 계절인데요. 봄과 함께 우리가 오래 꿈꾸고 있는 일상도 성큼성큼 다가와주면 좋겠네요.

자, 남과 북이 소통하는 <뉴스통>, 매주 목요일 이 시간에는 오늘의 주요 뉴스들 선별해서 알려드리구요.

‘뉴스 체크’ 코너에서는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 드립니다.

목요일마다 격주로 만나는 남광규 소장님과 함께, 한반도를 둘러싼 각종 현안을 더 밀도 있게 분석해 보는 ‘전격분석’ 시간도 있구요.

목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중국’에 대한 여러 가지 흥미로운 소식들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께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과 금값 및 은값, 환율 정보도 친절하게 알려드리고, 저 신지은과 함께 하는 ‘매일영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요 뉴스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