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2월 19일 금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2-19 14:37

2월 19일 금요일의 <뉴스통>,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한국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용 특수 주사기 생산 업체가 있는데요.

이 회사는 현재 세계 20여 개 국으로부터 수 억 개의 백신 접종용 특수 주사기 주문을 받고 있답니다.

일본 역시 현재.. 코로나19 때문에 굉장히 큰 어려움을 겪고 있죠.

그래서 일본도 이 회사에, 주사기 대량 구입 요청을 했다는데요. 일본은 화이자-바이오엔테크가 공동으로 개발한 백신의 접종을 시작했지만, 특수 주사기를 확보하지 못해, 백신 접종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네요.

그런데, 이 기사에는 무역이나 역사 문제 등으로.. 한국에 어려움을 안긴 일본에는 그런 지원해 주지 말아라 팔지 말아라 지금 사겠다는 나라들이 줄을 서고 있는데,
뭐 하러 일본에까지? 이런 댓글들이 상당히 많이 달렸습니다.

네.. 참 역사 문제며 뭐며.. 뭐 하나 제대로 해결하려 들지 않으면서, 어려움에 처하니까 손을 내미는 일본에.. 한국 국민들의 감정이 좋지 않을 수밖에 없긴 하죠.

그런데.. 사람의 건강이나 생명이 달린 문제라, 일본이 했던 그대로 되갚아 주는 것도 좀 그렇고 여하튼, 한국의 그 기업에서 한국과 전 세계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성공에 큰 기여를 해주길 바랍니다.

자 매주 금요일 이 시간에는 오늘의 주요 뉴스들 선별해서 알려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 현재 북한 소식들도 전해드립니다.

‘더 깊은 뉴스’ 코너에서는 코로나19 때문에 1년 연기를 하고도, 개최가 요원해 보이는 일본의 도쿄 올림픽과.. 그 외, 올림픽과 관련된 흥미로운 이야기들 함께 해보구요.

금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시사용어’를 쉽고 흥미롭게 풀어주는 시간으로 채워집니다.

여러분께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정보도 알려드리고 저, 신지은과 함께 하는 ‘매일영어’ 시간도 있구요.

그럼, 오늘의 주요 뉴스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