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지오 초대석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김영일 성공적인 통일을 만들어가는 사람들 대표

라지오 초대석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1-09-08 17:41


사회: 매주 목요일 함께하는 라지오 초대석 시간입니다. 오늘은 북과 남, 해외의 청년들이 함께 통일을 준비하는 모임, ‘성공적인 통일을 만들어가는 사람들’의 김영일 대표를 전화로 련결해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김영일 대표(이하 김): 네 안녕하십니까?



사회: 네, 여러 가지로 바쁘실 텐데 이렇게 귀한 시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성공적인 통일을 만들어 가는 사람들’, 줄여서 성통만사라고 하던데요, 그럼 먼저 이 단체가 어떻게 만들게 됐는지 여기에 대해서 말씀해주시겠습니까?



김 : 창립배경, 목적 설명 - 2분



사회: 네, 방금 말씀하신 것처럼 북과 남, 해외의 사람들이 함께 통일과 북조선의 인권개선을 위해 모인 게 상당히 특이한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목적을 이루기 위해 실지로 어떤 활동들을 하고 계신지, 성통만사의 사업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김 : 주요 사업 소개(탈북 청소년 교육, 언론사업, 인권개선활동 간략하게) 등 - 2분



사회: 네, 많은 일들을 하고 계신데요, 그 중에서 특히 탈북 청소년 교육에 큰 힘을 쏟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동안에 활동성과가 있다면 어떤 것이 있는지 소개해주시죠.



김 : 영어교육사업 사례와 평가 - 2분



사회: 영어교육을 진행하려면 외국인 강사들이 많이 필요할 것 같은데요, 이분들은 어떻게 돈을 받고 참여하시는 겁니까?



김 : 외국인 강사에 어떤 사람들이 참여하는지, 성통만사 자원봉사자 소개 - 1분



사회: 그만큼 성통만사의 뜻에 공감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걸 의미한다고 보입니다. 성통만사의 활동이 북과 남의 성공적인 통일, 평화로운 통일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북과 남의 통일이 이제 얼마 남지 않은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앞으로 성통만사가 해야 할 일도 많을 것 같은데요,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어떤 게 있습니까?



김: 앞으로의 주요 사업 - 2분



사회: 네, 앞으로 더 많은 활동 기대합니다. 그리고 개인적 질문을 하나 드렸으면 하는데요, 김영일 대표는 북조선에서 나오신 걸로 알고 있는데, 고향을 떠나게 된 사연 간략하게 소개해주시겠습니까?



김: 탈북 배경 - 2분



사회: 네, 그래서 더 북과 남의 통일, 북조선의 인권문제에 관심을 가지시게 됐다. 이 말씀이구만요, 앞으로 통일조국의 큰 일군이 되길 바라면서 마지막으로 방송을 듣고 계실 북조선의 청취자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이 있으면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김: 청취자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 - 1분



사회 : 네, 지금까지 성공적인 통일을 만드는 사람들의 김영일 대표였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김: 네, 감사합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