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특집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양정아(연출) 이정철(조연출)

공식 SNS

[2022 대선특집] 우리에게 선거란

기획 / 특집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3-08 16:47

진행> 이번에는 하태성 기자와 함께 합니다. 우리에게 선거란?!.. 코너로 함께 해볼 텐데요. 하태성 기자, 어서 오세요~

진행> 20대 대통령 선거가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어떤 의미인지.. 다양한 유권자들의 목소리를 듣고 왔다구요?

진행> 네. 방금 사전투표 이야기를 해주셨죠. 본 투표는 3월 9일인데, 그보다 일찍!! 사전투표로 참여하신 분들이 계세요. 왜 그렇게 빠르게 투표에 참여하고 싶으셨는지 궁금한데요.

진행> 이번 대통령 선거가 첫 선거인 사람들도 많이 있겠죠?

진행> 어린 친구들도 참 기특하네요. 네.. 이번 선거는 2004년 3월 10일생까지. 만 18세의 학생들도 선거에 참여할 수 있다고 하죠. 그리고! 나라를 지키는 군인들도 색다른 방식으로 투표에 참여했다고요?

진행> 아~ 그랬군요! 정말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그 사람이 어디에 있든 다 선거에 참여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외국에 있는 시민들은 어땠을까요?

진행> 네, 최근에 한국의 위상과 국격이 정말로 많이 높아져서.. 외국에 사는 한국 분들은 그런 걸 피부로 느낀다!.. 한국 내에 사는 사람들은 오히려 그런 고마움을 잘 모르는 것 같아서 아쉽기도 하다.. 국격 상승 분위기가 더 이어지고 발전하도록 훌륭한 대통령을 계속해서 뽑아야 한다!.. 이런 이야기는 저도 진짜 많이 들었습니다. 참으로 가슴이 뜨거워지죠. 내 미래, 더 좋은 세상 그리고 국격을.. 투표를 통해 변화시키려는 국민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에 반해, 선거에 대한 아쉬움을 표출한 시민들도 있었다구요?

진행> 네. 장애인이든 비장애인이든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투표를 할 수 있는 권리가 있죠. 그만큼 한 표를 행사한다는 것이 소중하기 때문에 이런 아쉬움도 나오는 것 같습니다.

진행> 네. 현재 시행하고 있는 다양한 투표 방식과 우리 국민들이 생각하는 선거의 의미, 또 이들의 투표 경험담까지 들어봤는데요. 오늘 이야기 들어보니 선거란 밝은 마음으로 즐기는 축제다! 라는 생각도 듭니다. 국민 모두의 꿈과 희망이 담긴 한 표 한 표가 모여서 더 나은 대한민국, 더 나은 한반도를 만드는 길로 나아갔으면 좋겠습니다. 하태성 기자, 수고하셨습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