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 특집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양정아(연출) 이정철(조연출)

공식 SNS

[2022 대선특집] 대통령 선거제의 의미

기획 / 특집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3-08 16:42

진행 : 북한새로읽기 시간입니다. 북한의 주요 현안을 분석하고 전망하거나 북한 사회를 진단하고 대안을 제시합니다. 국민통일방송 DailyNK 이광백 대표와 함께 합니다. 대표님. 안녕하세요?

진행 : 지금 한국에서는 최고 지도자인 대통령을 뽑는 선거일이 눈 앞으로 다가왔다면서요?

진행 : 민주주의 꽃이라고 말씀해 주셨는 데, 민주주의 사회의 대표적인 제도 가운데 하나가 바로 선거죠? 먼저 민주주의가 무엇인지 먼저 설명해주시죠?

진행 : 민주주의 사회냐, 독재사회냐를 가르는 기준이 있다면 어떤 걸까요?

진행 : 독립된 사법제도란, 어떤 건가요?

진행 : 민주국가의 선거는 몇 가지 기본 원칙이 있다면서요?

진행 : 오늘날에도 종교나, 인종에 따라 선거권을 주지 않는 나라가 있다는 것이 신기합니다. 평등의 원칙은 어떤 원칙인가요?

진행 : 대부분의 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서는 비밀 선거의 원칙을 채택하고 있습니다만, 북한의 경우에는 비밀 선거 원칙을 채택하지 않고 있죠?

진행 : 최고 지도자나 대의원을 선거하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진행 : 선거가 없는 왕국이나, 권력을 세습하는 북한의 경우에는 최고 지도자가 오랜 기간 통치를 하게 되는데, 선거로 정치지도자를 뽑는 나라의 경우 대부분 최고 지도자의 임기가 정해져 있잖아요? 어떤 단점이 있을까요?

진행 : 네, 지금까지 선거와 투표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