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 이야기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윤옥, 대지혜

공식 SNS

36화 - 中, 인터넷 콘텐츠 공짜 천국? 1020세대는 돈내고 즐긴다

차이나 이야기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9-12-18 11:01


윤: 중국의 문화를 알아봅시다, 니하오, 차이나! 지난 시간에 중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운동인 탁구에 대해 이야기를 했습니다. 오늘은 중국의 지식재산권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중국의 지식재산권 문제는 현재 진행중인 미중무역전쟁에서도 중요한 논의 대상이 되고 있는데요, 먼저 지식재산권이란 무엇인지부터 설명해주실까요?

장: 네, 지식재산권은 인간의 지적 창작물을 보호하는 실물이 존재하지 않는 재산권입니다. 지적재산권 대상으로는 문학, 예술 작품 및 과학연구, 예술가의 공연이나 음반, 방송, 과학적 발견, 공업의장, 상표, 상호 등이 포함되는데요. 이런 창작물과 창작자에 대한 권리 및 지적 활동에서 발생하는 기타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윤: 그렇다면 중국인들은 지식재산권에 대해 어떤 인식을 가지고 있는지 이야기 해볼까요? 

장: 현재까지도 대다수 중국 인민들에게는 사실 지식재산권이라는 개념이 익숙하지 않습니다. 몇년 전까지만 해도 중국은 정말 지식재산권의 측면에서 보자면 ‘공짜’ 천국이었습니다. 최신 영화와 갓 발표된 음반의 음원 파일을 중국의 인터네트 검색 누리집에서 검색하면 한 번에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었습니다.   

(후략)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