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 이야기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윤옥, 대지혜

공식 SNS

37화 - 크리스마스 시즌에 중국에서 사과 소비가 급증하는 이유는?

차이나 이야기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9-12-25 09:04


윤: 중국의 문화를 알아봅시다, 니하오, 차이나! 지난 시간에는 중국의 저작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세계적인 축제인 성탄절, 크리스마스인데요, 서방 나라들에서는 크리스마스부터 새로운 한해를 맞이하는 설날까지 명절 분위기입니다. 그렇다면 중국에서는 크리스마스를 어떻게 보내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장: 크리스마스는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기념일로 천주교나 기독교를 믿는 국가들에서는 공식 휴일로 정하고 성대한 기념행사를 벌이기도 하죠. 그러나 중국은 공식적으로 신을 믿지 않는 중국공산당 일당 지배국가이기 때문에 기독교 신자들이 많지 않았고요, 또 크리스마스를 아는 사람들도 많지 않았습니다.  

윤: 네, 제 기억에도 저는 어릴 때 기독교가 무엇인지, 크리스마스가 무엇인지 몰랐습니다.   

장: 그렇습니다. 중국의 대다수 국민들은 그랬습니다. 그러다가 개혁개방 이후 특히 90년대 이후 중국에 서방 문화가 많이 유입되면서 하나님과 예수를 믿는 기독교인, 천주교인들이 늘어났고 또 기독교인이 아니더라도 크리스마스와 같은 서방의 명절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기 시작하면서 크리스마스는 축제의 분위기로 바뀌었습니다.   

(후략)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