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브리핑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라디오 현장> 2018 북한이탈주민 정착 발표대회

한반도 브리핑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8-11-16 17:03


진행: 염승철 기자와 라디오현장 함께 합니다. 현재까지 3만2천 명이 넘는 탈북민들이 한국으로 들어와 살고 있는데요. 남북하나재단에서 이 탈북민들의 정착경험사례 발표대회를 열었습니다. 염승철 기자가 현장에 직접 다녀왔죠?

진행: 시작부터 뜨거운 현장 분위기가 느껴지는데요. 발표대회라고 하셨는데, 몇 명의 탈북민이 발표를 진행했습니까?

진행: 정말 패기가 넘치는 목소리네요. 4천평이면 꽤 농사를 많이 하는 거고, 한국 사람이라도 도시에 거주하다가 연고없는 시골로 가면 고생을 하는데요, 장경희씨는 어려움이 없었나요?

진행: 역시 탈북민들이 힘겨워하는 부분은 사회적, 문화적 차이에서 나오는 인간관계였군요. 또 어떤 것들을 힘든 점으로 꼽았습니까?

진행: 가슴 아픈 시간들을 이겨내고 치열하게 삶을 꾸려가는 탈북민들의 열기가 느껴지는데요, 이런 분들이 제법 있죠?

진행: 한국에 와서 치열한 공부 끝에 원하는 직업을 찾고, 이제 새로운 가정을 꾸리신다고 하니 듣는 사람이 기분이 좋아지는 사연입니다. 쭉 이야기를 들어보니 탈북민들이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고 있군요?

진행: 현재 한국에 정착중이거나 앞으로 정착할 북한 주민들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염 기자가 이번 발표대회에서 가장 인상 깊게 들었던 분을 소개해주신다고요?

진행: 잘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염승철 기자와 함께, 탈북민들의 정착경험사례 발표대회 현장 소식 전해드렸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