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읽어주는 리동무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진행) 이정철(출연)

공식 SNS

가상인간의 시대, 노래부터 방송진행까지 못하는 게 없다고?

뉴스 읽어주는 리동무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1-27 16:34

진행> 네, ‘뉴스 읽어주는 리동무’ 시간입니다. 북한에서 온 탈북민 리정철 기자와 함께, 한국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뉴스들을 골라 읽어보고 더 쉽게 이해해보는 시간인데요. 리동무 안녕하세요?

진행> 먼저 첫 번째 뉴스, 들어볼까요?

진행> 가상인간에 관한 소식이군요?

진행> 가상인간, 인간이지만 가상 속 인물이라는 거잖아요. 먼저, 청취자분들을 위해 가상인간이 뭔지부터 간단히 살펴볼까요?

진행> 네, 컴퓨터 프로그램.. 특히 인공지능으로 만들어진 인물을 가상인간이라고 하는데요. 그런데, 한국에 가상인간이 등장한 건 훨씬 오래전인 20년도 더 전이라구요?

진행> 이미 20년도 더 전에 가상인간이 등장했었군요. 요즘엔 인공지능이 발달하면서, 가상인간이 조금 더 발전한 형태로 등장했고. 우리사회에서 활동도 활발하다는 건데, 어떤 가상인간이 인기 있나요?

진행> 가상인간인데 팔로워가 11만을 넘고 방송활동까지 한다니 대단한데요. 다른 가상인물도 살펴볼까요?

진행> 이렇게 다양한 영역에서 가상인간의 활약이 두드러지다 보니까, 그 경제 가치도 어마어마하다구요?

진행> 이렇게 기업에서 가상인간에 주목하는 이유는 뭘까요?

진행> 오늘 가상인간을 여러 명 소개하다 보니까, 흥미로운 점은 모두 여성이라는 점인데요.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진행> 그렇군요.. 다음 뉴스도 살펴볼까요?

진행> 보통 고향을 떠나 외국으로 이주해 사는 사람들을 ‘이민자’라고 하죠. 모두가 함께 어우러져 사는 지구촌 사회에서 공존은 어느 때보다 중요해 보이는데요. 먼저, 북한 청취자 분들을 위해 이민자가 정확히 어떤 사람들을 가리키는지 좀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진행> 요즘 거리에 나가면 외국인을 쉽게 찾아볼 수 있을 만큼, 한국에 거주하는 이주민도 많은 것 같은데요. 한국 내 이주민 수는 얼마나 되나요?

진행> 이들이 어떻게 살고 있는지도 궁금해지는데요. 이번 히어로콘텐츠에서는 특히 이주민 2세들의 한국정착생활을 집중조명했다고 하죠. 좀 소개해주시죠.

진행> 군복무지 중에서도 훈련강도가 높기로 소문난 해병대에 지원했다니 대단한데요. 병원에서 일하고 있는 이민자 여성도 있다구요?

진행> 이렇게 모두가 한국에 잘 정착해서 사는 모습을 보니, 저도 기분이 좋은데요. 그런데, 정착을 잘 못 하는 이주민들도 있겠죠?

진행> 네, 이주민들이 한국사회에서 공존하기 위해 정책 개선도 필요해 보이는데요. 앞서 독자들이 제안한 공존정책이 있다고 했는데, 어떤 정책들을 제안했나요?

진행> 이런 가운데, 한국 법무부는 이주민들의 한국사회 정착을 돕기 위해 사회통합 이민자 멘토단을 모집한다죠?

진행> 네, 오늘은 가상인간과 한국 내의 이민자들에 대한 뉴스들 읽어드리고 해설도 해드렸습니다. 뉴스 읽어주는 리동무..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썸네일 이미지=대한민국 특허청 블로그 캡처>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