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2년 3월 23일 수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3-23 16:35

3월 16일 수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최근 북한의 방사포 발사에 대해, 한국의 군 당국에서 '발사 지점'을 근거로 남북 군사합의 위반은 아니라는 발표를 했습니다.

한국 군 당국에 따르면, 북한군은 20일 오전 7시 20분 전후로 약 1시간에 걸쳐 평안남도 숙천군 일대에서 서해상으로 방사포 4발을 발사했다는데요. 발사 지점이 9·19 군사 합의 상의 지역보다 훨씬 북쪽이어서, 합의를 이행하기로 한 지역은 아니었다고 하네요.

하지만 한반도의 평화를 해치고, 국제사회를 무력으로 위협하는 행위임에는 틀림없겠죠.

북한 당국이 남한의 정권교체기를 틈타서 군사도발을 감행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요. 부디 북한이 상황을 오판하지 말고 주민들을 더욱 어려움에 빠트리는 군사모험적 행동을 더 이상 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랍입니다.

네.. 수요일의 뉴스통에서도 ‘순위뉴스 7’ 전해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는 현재 북한의 생생한 상황이나 주요 뉴스 알려드립니다.

오늘 <더 넓은 뉴스> 시간에는.. 최근에 한국과 세계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한국 드라마를 통해, 문화와 사회를 들여다보는 시간 가져볼 거고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더 하는 정보 전해드리는 ‘소확행 뉴스’ 코너도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요.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전해드리는 퀴즈 시간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