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2년 3월 21일 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3-21 15:24

2022년 3월 21일 월요일의 <뉴스통>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신지은이구요.

현재.. 우크라이나 사태로 지구촌 전체가 힘든 가운데... 한반도도 쉽지 않은 상황이라.. 마음이 여러모로 좀.. 안 좋긴 합니다.

북한이 20일 아침에 서해상을 향해 방사포(다연장 로켓)로 추정되는 발사체를 발사했다고 하죠. 지난 16일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17형’으로 추정되는 미사일 시험발사에 실패한지 나흘 만이기도 합니다.

한국군은 사전에 준비 동향을 포착해 예의주시하면서 대비 태세를 갖추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현재 진행 막바지 단계인 북한군 동계훈련의 일환이거나 개량형 방사포
성능 시험을 했을 가능성 등이 제기된다고 하는데.. 북한이 한국군의 대응 태세를 살펴보기 위한 ‘떠보기 식 사격’을 했을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이 나오기도 했고요.

오늘 이후 방송 내용에서도 다루겠지만.. 북한의 주민들이 요즘 말로 다 못 할 생계고를 겪고 있습니다. 정말.. 이제는 제발!.. 이라는 심정으로 부탁하고 싶을 정도인데요. 북한 당국은 하릴없는 도발을 그만 두고, 제발 국민들의 삶에 더 마음을 써주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힘든 일도 많지만, 그래도 또.. 희망적이고 좋은 일들도 많을 테니까~ 하는 마음으로, 힘차게 시작한 월요일 하루 되셨기도 바랍니다!

네.. 월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으로 시작하구요.

현재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코너도 함께 합니다.

오늘 <더 알찬 뉴스> 시간에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으로 인해 향후 한국의 경제가 어떻게 달라질지 가늠해보는 시간 가질 거고요.

월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화제를 모으는 다양한 사람들에 대해 심도 있게 알아보는 ‘피플’ 코너로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요.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알려드리는 퀴즈 시간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