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2년 3월 15일 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3-15 16:24

3월 15일 화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오늘은 3.15 의거 기념일이기도 했습니다. 1960년 3월 15일 경상남도 마산에서 일어난 민주화 운동인데요. 3·15 정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자유당 정권이 자행한 부정선거와 정경유착에 대한 항의로 시작된 민주화 운동이었고요. 이 3·15 의거를 시작으로 부정선거 규탄시위가 전국 단위로 확산되었고.\ 바로.. 그 유명한 4·19 혁명의 도화선이 되었습니다.

최근에 북한이 국제사회에서 금지하고 있는 미사일 발사를 또 하려고 한다는 소식도 자주 들려오고. 로씨야의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는 해결될 기미가 안 보이고, 나날이 악화되는데, 이게..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한국을 비롯한 동아시아에까지

큰 악영향을 미치게 될 거라고도 하고. 중국의 비정상적인 독재체제가 심화되면서 중국과 미국이 계속 기 싸움을 하며, 그 피해를 은근히 전 세계가 보는 경우도 많고...

이렇게 민주주의와 평화, 성장과 발전에 반하며.. 오히려 냉전시대로 회귀하는 듯한 일들이 많이 일어나서... 세계의 많은 사람들.. 또 한국의 많은 국민들도 집단적으로 우울증과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전 세계인들이 집단적 우울증을 앓는 시기가 좀 지나려고 하니.. 또... 이렇게 답답하고 복잡한 일들이 많이 생기는 지구촌인데요.
좀처럼 해결되지 않는 경제적 어려움과 함께.. 비정상적인 통제와 감시 속에서 살아가는 북한 주민 여러분들이 특히 우울하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날은 참 좋은 이 봄날에... 이래저래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3.15 의거 기념일이었는데요. 그래도.. 꿈꾸며 희망을 노래하는 사람들이 역사를 계속 바꾸어 가는 거겠죠?.. 우리.. 잠깐만 우울하다가, 모두 다 힘내서.. 더 평화롭고 행복한 세상을 우리 손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네.. 화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으로 시작되구요.

‘뉴스 체크’ 코너에서는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 드리고 있죠.

국민통일방송의 이광백 대표와 함께 하는 ‘북한 새로 읽기’ 코너도 있고요.

화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오늘부터 전태우 기자가 새롭게 선보이는 ‘최초의 탄생’이라는 코너로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도 알려드리고.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알려드리는 퀴즈 시간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