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2년 3월 16일 수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3-16 16:39

3월 16일 수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오늘 북한이 미확인 발사체 발사 직후에 실패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죠. 곧.. 탄도미사일 관련 분석이 이어졌고요.

어제 많은 소식 전해드렸습니다만, 국민들은 이 21세기에도 춘궁기에 시달리고 있는데.. 그렇게 계속해서 헛돈을 쏟아 부으며, 한반도 평화를 저해하는 북한 당국이 정말 답답하고 화가 나기까지 합니다.

한편, 김정은 위원장은 최근에 완공을 앞둔 평양시 사동구역 송신·송화지구 1만 세대 살림집 건설장을 방문했다고도 하죠. 태양절인 4월 15일까지 인민들이 새집들이를 할 수 있게 완벽하게 마무리하라는 지시도 했다는데요.

북한 전체 주민들의 먹거리도 부족한 판에.. 평양에 다소 호화스러운 새 초고층 살림집이 들어선들... 북한의 전체 인민들이 뭔가를 누리고 변화될 수 있는 건 아닐 텐데요. 특히, 요즘엔.. 평양 주민들도 힘든 상황이라고 하는데...

어쨌든, 당이 크게 벼르고 준비해온 숙원사업이자 당대회가 결정한 가장 보람 있고 영광스러운 혁명사업이라고 북한 당국은 강조하고 있습니다.

좋은 호화 주택들이 물론.. 북한에는 있어서는 안 된다는 법은 없습니다. 하지만... 북한 전체 인민들의 기본적인 삶과 생활을 더욱 더 우선적으로 챙겨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고요. 무엇보다! 무기 개발과 발사 실험에 헛돈을 쏟아 붓지 말아주길... 간곡히 당부하고 싶네요.

네.. 수요일의 뉴스통에서도 ‘순위뉴스 7’ 전해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는 현재 북한의 생생한 상황이나 주요 뉴스 알려드립니다.

오늘 <더 넓은 뉴스> 시간에는.. 최근에 한국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재미난 문화 현상에 대해 자세히 전해드릴 거고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더 하는 정보 전해드리는 ‘소확행 뉴스’ 코너도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요.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전해드리는 퀴즈 시간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