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1월 25일 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1-25 17:03

1월 25일 월요일의 <뉴스통>, 문을 활짝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새로 출범한 바이든 행정부가 북한 문제와 관련해 처음으로  ‘새로운 전략(new strategy)’이라는 용어를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바이든 행정부는 그러면서 대북 정책을 ‘전면 재검토’하겠다고도 했답니다.

이런 상황에서 미국의 워싱턴포스트(WP)는 사설을 통해 “앞으로 몇 주 동안 북한이 미사일 발사 등을 감행할 가능성이 있다. 바이든 팀은 북한의 도발을 막을 수 있는 대책을 빨리 마련해야 한다..” 이런 주장을 했다는데요.

대북 정책 재검토에 소중한 시간을 허비하면, 북한 문제가 더 꼬일 수 있다는 우려와 비판을 전한 거죠.

워싱턴포스트의 조언은 귀담아 들을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미국이 지금.. 코로나19로 큰 위기에 처해 있기 때문에도 대북 문제는 후순위로 밀릴 수도 있다 하는 우려가 있는 마당에, ‘재검토’나 ‘신중’ 같은 이유를 들어, 효과적인 대북 정책 시행에 너무 뜸을 들이거나 하면.. 좋을 일이 없겠죠.

워싱턴포스트의 조언대로.. 새로운 미국 정부가 가장 효과적이고 현실적이면서도 발 빠른 대북 정책을 세우고 실행해주면 좋겠네요.

한국 정부와 더 긴밀하게 협력하겠다고 미국 정부도 말했다니, 그를 바탕으로 말입니다.

<뉴스통> 매주 월요일 이 시간에는 오늘의 주요 뉴스들 선별해서 알려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는 현재 북한의 주요 소식 전해 드립니다.

오늘 <더 알찬 뉴스> 시간에는.. 코로나19 시대에, 한국의 효자 산업 중 하나인 ‘반도체’ 산업에 대한 이야기 들어보구요.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감동과 재미가 넘치는 ‘사람’ 이야기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변함없이 알려드리구요. 저 신지은과 함께 하는 ‘매일영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요 뉴스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