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1월 22일 금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1-22 14:15

1월 22일 금요일의 <뉴스통>,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상시 마스크를 착용한 지 어언 1년이죠.

그런데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면서, 피부질환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다고 합니다.

마스크가 피부질환을 유발하는 첫 번째 이유는 마스크 속 '고온다습'한 환경 때문에 피부 온도와 습도가 높아져 피지 분비량이 증가하고, 여드름을 유발하는 '프로피오니 박테리움'까지 증식할 수 있어서라네요.

두 번째 이유는 '접촉성 피부염'인데요.

마스크 속 화학성분이나 까칠한 표면이 예민한 피부에 닿으면 접촉성 피부염을 유발할 수도 있답니다.

접촉성 피부염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이 심하다면, 면 마스크를 먼저 쓰고, 그 위에 방역 마스크를 착용하면 완화할 수 있다는데요.

하지만, 평소에 비염·천식 등 호흡기질환으로 인해 숨쉬기가 어려운 사람이라면, 마스크를 2겹 쓰는 게 위험할 수 있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마스크를 착용할 때는 사실, 화장은 하지 않는 게 피부에 좋다고 하네요. 마스크를 쓰고 외출하고 돌아온 후에는 반드시 꼼꼼한 세안을 해줘야 하구요.

모두가 피부질환 없는 더 건강한 마스크 착용 하시면 좋겠네요.

자 매주 금요일 이 시간에는오늘의 주요 뉴스들 선별해서 알려드리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 현재 북한 소식들도 전해드립니다.

오늘 ‘더 깊은 뉴스’ 시간에는 미국의 새 대통령인 바이든 대통령의 취임식 이모저모에 대해 들어보구요.

금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시사용어’를 쉽고 흥미롭게 풀어주는 시간으로 채워집니다.

여러분께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정보도 알려드리고 저, 신지은과 함께 하는 ‘매일영어’ 시간도 있구요.

그럼, 오늘의 주요 뉴스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