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2년 3월 28일 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3-28 15:29

2022년 3월 28일 월요일의 <뉴스통>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신지은이구요.

어쩌면.. 세계 최약체 국가 중 하나인 북한은... 자신들이 세계를 위협하고 생존하기 위한 방법으로 핵과 군사력을 고수하며, 국민들을 어렵고 불행하게 하는.. 상당히 지혜롭지 못한 방법을 쭉 선택해오고 있는 건데요. 이러한 북한의 군사력은 그들의 선전에 한참 못 미치는 게 현실이라고.. 우리 방송에서도 여러 번 실제를 전한 바 있습니다.

한미는 최근 북한이 발사한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이 북한의 선전처럼 신형이 아닌, 기존의 ‘화성-15형’이라고 결론을 냈다고 발표하기도 했고요. 북한의 그러한 미사일 등은 그 기술의 원천마저도 북한의 것이 아닌, 여전히.. 구 소련 등에서 온 것이기도 합니다. 상당히 기술력이 떨어진다는 거죠. 특히, 위성 기술을 갖추지 못 하고 있어서.. 정확하게 원하는 위치에 발사를 할 수 없다는 치명적인 단점도 있고요.

더욱이.. 이번 ICBM 발사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북한 영토에마저 위협이 될 만큼.. 굉장히 북한에서 가까운.. 일본 영해에 발사를 한 건데요. 멀리가 아니라, 엄청나게 높이 올렸다가 바로 꽂아 떨어트린 셈이죠. 이번 발사 지역은 북한과 일본 사이에서 서로 자기의 바다라고 다툼이 있는 지역이기까지 합니다.

ICBM이 원론상 미국까지 갈 수가 있는 거라.. 당연히 미국을 겨냥한 거라는 말이 나왔지만, 그랬다면 훨씬 더 멀리 보냈어야 하는데.. 이번 발사를 통해 북한이 미국을 위협할 의도보다는, 일본과 중국 쪽을 향해 우리도 이런 기술이 있다!.. 하는 걸 과시하고 위협하기 위한 것 아니었나?.. 하는 분석도 그래서 나오고 있는 거죠.

복잡한 속내로.. 기술력에 대한 거짓 보도까지 해가면서.. 어렵고 어려운 상황 와중에 미사일 발사를 하고 있는 북한 당국이... 너무도 안타까운데요. 오늘도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좀 더 다뤄보겠습니다.

네.. 월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으로 시작하구요.

현재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코너도 있습니다.

오늘은 <더 알찬 뉴스> 대신, 북한 전문가와 함께 하는 <직격 인터뷰> 시간이 있을 거고요.

월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화제를 모으는 다양한 사람들에 대해 심도 있게 알아보는 ‘피플’ 코너로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요.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알려드리는 퀴즈 시간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