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6월 4일 금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6-04 14:07

6월 4일 금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내일.. 5일이 되면, 한국에서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된 지 딱 100일째라고 하는데요. 지난 4월 초만 해도, 소위.. 언론들의 부정적인 기사들이나 심지어 가짜 뉴스들까지 여기 저기서 나오면서, 백신 공포를 조장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분위기가 완전 달라졌는데요. 대규모 접종이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잔여 백신 접종 열풍에 더 원활한 백신 수급 등이 이뤄지면서.. 6월까지 1400만 명 접종이 무난한 분위기라고 하구요. 우리 방송 시간에 잠시 전해드리기도 했지만, 접종 속도를 더 올려, 11월 이전의 집단면역 달성도 가능할 수 있을 거라는 전망도 나온다고 하네요.

참 다행인데 북한에서도 얼른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순조롭게 이뤄지면 좋겠네요.

이따가 ‘더 깊은 뉴스’ 시간에도 전 세계의 코로나19 현황과 백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금요일에도 오늘의 ‘순위뉴스 7’ 전해 드리구요.

북한의 생생한 소식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시간도 함께 합니다.

오늘 <더 깊은 뉴스> 시간에는.. 전 세계의 최근 코로나19 상황과 걱정을 부르고 있다는 변이 비루스, 또 백신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아볼 거구요.

금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온갖 신기술 이야기를 전해드리는 ‘뉴스 신세계’ 코너로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구요.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