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6월 3일 목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6-03 15:30

6월 3일 목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한국이 올해 1분기 세계에서 반도체 제조장비 분야에 가장 많은 투자를 집행한 지역으로 꼽혔다고 합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세계적 메모리 반도체 업체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투자 확대가 그 이유로 분석된다네요.

중국, 대만 등 다른 나라들에 내줬던 반도체 장비 투자 1위 자리도 탈환했다고 합니다.

이번 한미정상회담 때도 대대적인 반도체 분야 투자가 확인됐었죠. 한국의 선진 반도체 정책이 맹렬하게 실현되고 있는 거라고 하는데요.

현재 반도체 분야에서 세계 최고 자리를 다투는 한국이지만, 이렇게 투자를 더 공격적으로 하는 건.. 그 최고의 자리를 더 공고하고 길게 가지고 가려는 전략이라고 합니다.

뭔가.. 우리 인생의 이치와 닮은 전략인 거 같죠? 최고일 때, 방심하고 자만하다 보면.. 바로 그 자리를 내주기 쉽지만 최고이더라도, 늘 더 도전하고 투자하는 걸 게을리 하지 않아야

오래 오래 그 자리를 유지하고 더 성장하게 되니 말입니다. 우리의 오늘 하루도.. 최고가 되기 위한 최선으로 가득했는지... 나는 그 최선을 위해 어떤 투자를 했는지... 생각해 봅니다.

자, 목요일의 <뉴스통>에서도 ‘순위뉴스 7’ 전해 드리구요.

‘뉴스 체크’ 코너에서는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 드립니다.

목요일마다 격주로 만나는 ‘뉴스 읽어주는 리동무’ 코너에서는 북한 출신 이정철 기자가 북한 주민들의 눈높이에 더 잘 맞는 뉴스해설을 준비했구요.

목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중국’에 대한 여러 가지 흥미로운 소식들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 알려드리구요. 신지은의 ‘생활중국어’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