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3월 11일 목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3-11 16:39

3월 11일 목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이렇게 환절기나 간절기에는 특히.. 사람이고 동물이고, 털이 더 많이 빠진다고 하는데요.

또 탈모로 고민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머리카락은 주기적으로 자라고 빠지기를 반복하지만, 하루에 100개 이상 빠진다면 탈모로 진단한다고 하네요.

탈모를 예방하려면, 뜨거운 바람으로 머리 말리는 걸 피해야 한다고 합니다. 또.. 꽉 조이는 모자를 오래 착용하는 것도 안 좋구요.

음주와 흡연도 혈액순환을 방해해 탈모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하네요.

특히 담배는 두피로 공급되는 혈류량을 줄이고, 담배 연기 자체가 탈모를 유발할 수 있어, 간접흡연도 피하는 게 좋답니다.

그리고 탈모 예방에 가장 중요한 건 무엇보다, 두피의 청결이라고 하구요.

잡곡‧해조류‧견과류 같은 항산화제 성분이 많이 든 음식을 먹는 것도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된다니 참고하셔서, 언제나 풍성하고 건강한 머리숱과 머릿결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부터 봄 개편 방송으로 보내드리고 있는데요.

오늘의 주요 뉴스는 ‘순위뉴스 7’이라는 코너로 바뀌었습니다.뉴스에 순위를 매겨.. 조금 더 흥미롭고 박진감 있게 소개해 드리구요.

목요일의 ‘뉴스 체크’ 코너에서는 변함없이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 드립니다.

목요일마다 격주로 만나던 ‘현장 24시’는 ‘뉴스 읽어주는 리동무’라는 코너로 바뀝니다.

북한 출신이기도 한 이정철 기자가 북한 주민들의 눈높이에 더 잘 맞는 뉴스해설을 해주는 코너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목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중국’에 대한 여러 가지 흥미로운 소식들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은 변함없이 알려드리는데요.

이번 주부터는 그동안 해왔던 ‘매일영어’ 대신, ‘생활중국어’ 시간으로 함께 하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