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3월 10일 수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3-10 16:19

3월 10일 수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해마다 봄이면.. 한국의 진해에서 전국 최대의 봄꽃 축제.. 진해 군항제가 열리지만, 지난해에 이어서 올해도 열리지 못 한다 이런 말씀 지난주에 전해드렸었는데요.

하지만, 아름다운 봄꽃이 만발하는 지역에서는.. 오는 상춘객들을 억지로 막을 수도 없고.. 올 봄에도 역시.. 주민들은 불안한 마음을 호소하고 있다고 하네요.

상춘객들은 마스크도 잘 쓰고, 최대한 조심하면서 꽃만 보고 가겠다 하는 마음으로 꽃으로 유명한 마을을 찾는 거겠지만, 그곳에 사는 분들은.. 많은 사람들이 오는 게 당연히 불안한 거죠..

각 축제 추진위원회에서도.. 축제에 드는 예산을 소상공인 지원에 집중하는 게 더 효율적이라면서, 지역의 대표 축제를 2년 연속 열지 못해 아쉽지만,

코로나19 종식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역량을 집중할 때라고 강조하고 있는데요. 꽃마을을 찾으려는 상춘객 여러분들께 다시금 부탁드리고 싶네요. 올해까지만 더 참아주시라고

이와 관련된 이야기는 이따가 ‘더 넓은 뉴스’ 시간에도 좀 더 자세히 전해드리겠습니다.

이번 주부터 봄 개편이 시작된 거, 아시죠?

오늘의 주요 뉴스는 ‘순위뉴스 7’이라는 코너로 바뀌었습니다.

뉴스에 순위를 매겨.. 조금 더 흥미롭고 박진감 있게 소개해 드리구요.

수요일의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는 변함없이 현재 북한의 주요 소식들 전해드립니다.

오늘 <더 넓은 뉴스> 시간에는 상춘객들을 억지로 막을 수도 없어 고민이 많다는.. 봄축제로 유명한 마을들에 대한 이야기를 포함해서,

이 봄, 길어지는 코로나19에.. 소위 ‘보복 소비와 보복 여행 심리’라는 게 현실로 나타나고 있다는데, 그게 어떤 것들인지.. 자세히 전해 드리구요.

‘뉴스로 본 세상’은 그동안 전해드렸던 스포츠 소식 대신, 온갖 신기술 이야기를 전해드리는 ‘뉴스 신세계’ 코너로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은 변함없이 알려드리는데요.

이번 주부터는 그동안 해왔던 ‘매일영어’ 대신, ‘생활중국어’ 시간으로 함께 하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