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1년 3월 29일 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3-29 17:09

3월 29일 월요일의 <뉴스통>, 문을 활짝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입니다.

국민들의 민주화 항쟁이 한창인 미얀마에서 미얀마 군경의 끔찍한 반인도적 만행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무차별 총질로 다섯 살의 유아를 포함한 어린이 등 무고한 시민 최소 114명이 목숨을 잃은 지난 27일은 최악의 유혈 참사일로 꼽히는데요. 다음 날에도 군경의 만행과 안타까운 희생은 이어졌다고 하네요.

이에 따라서, 미얀마에서 쿠데타 발발 이후에 민간인 사망자 수만 450명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마을 주민이 총격에 부상을 당한 뒤에 불에 타 숨지는 일까지 있었다는데요.

어떻게 말이 안 나오네요.

하 이 2021년에 어떻게 이렇게 원시적이고 잔인한 만행이 일어날 수가 있죠??? 유아와 어린이를 포함한 무고한 민간인 국민들이 450명 넘게 사망하다니요!!

전 세계가 민주화 항쟁 중인 미얀마 국민들을 응원하고, 마치 테러 집단과도 같은 행동을 일삼고 있는 미얀마 군부를 비난하고 있는데요.
현실적인 해결법이 빨리 찾아지면 좋겠네요.

매주 월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 코너로 시작하구요.

‘지금 북한은’ 코너도 함께 합니다.

오늘 <더 알찬 뉴스> 시간에는 최근 세계에서 가장 뜨거운 경제 뉴스 전해드리구요.

‘뉴스로 본 세상’에서는 감동과 재미가 넘치는 ‘사람’ 이야기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 알려드리구요.

신지은의 ‘생활중국어’ 시간도 함께 합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