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브리핑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국제사회의 북한 인도적 지원 현황과 북한 당국의 대응

한반도 브리핑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9-08-05 17:34


진행 : 북한 당국이 연이어 단거리 탄도미사일을 쏘고, 신형 잠수함을 공개하며 무력 시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국제사회는 북한 주민들의 식량 상황을 우려해, 인도적 지원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한반도 브리핑, 오늘은 최근까지 진행된 국제사회의 인도적 지원 현황과 북한 당국의 대응에 대해, 김민수 기자와 살펴봅니다. 김 기자, 먼저 올해 북한의 식량 상황이 어떤지, 간략히 정리해 주시죠?

진행 : 국제기구의 보고서를 보면 북한의 식량 사정이 굉장히 심각한데요, 다른 의견도 있죠?

진행 : 대규모 아사사태를 빚었던 90년대 중반의 식량난만큼은 아니지만 식량난을 겪는 북한 주민들이 늘고 있는 건 사실이군요. 북한 당국도 국제사회에 식량난을 호소하기도 했죠?

진행 : 그동안 국제사회에서 북한 주민들을 위해 식량 지원을 계속해 왔는데요, 어느 정도나 지원 됐나요?

진행 : 한국에서도 북한 주민들을 돕기 위해 지원을 했는데요?

진행 : 다른 나라들에서도 지원이 있었죠?

진행 : 국제사회가 북한 주민들의 식량 문제를 우려해서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북한 당국이 오히려 이를 방해하는 일을 하고 있지 않나요?

진행 : 한반도 브리핑 오늘은 국제사회의 인도적 지원 현황과 북한 당국의 대응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