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매체 바로보기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신의주화장품공장 방문"

북한매체 바로보기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8-07-06 15:55

진행 : 북한매체 바로보기 시간입니다. 오늘도 장성무기자와 함께합니다. 지난 1일, 노동신문은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신의주화장품공장을 찾았다는 소식을 20여장의 사진과 함께 실었는데요. 오늘은 이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 기자. 신의주화장품공장 하면 북한에서도 꽤 유명한 공장이죠.

진행 ; 김정은 위원장은 이전에도 평양화장품공장을 찾았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화장품 공장에 대한 현지지도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진행 ; 실제로도 북한에서 한국산 화장품이 인기가 높은데, 김정은 위원장이 이를 의식하고 있다고 볼 수 있을까요?

진행 ; 북한에서 생산된 화장품은 아직 한국 만큼은 질이 높지 않은 걸로 알고 있는데, 어떤가요?

진행 ; 화장품은 얼굴에 직접 바르는 것이라 생산 단계에서 청결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김 위원장은 지난 2015년 평양화장품공장 시찰 때 담배를 피워서 비난을 받기도  했죠. 그걸 의식해서일까요. 이번에 공개된 사진에는 담배 피우는 장면은 없네요.

진행 ; 이번에 신의주 화장품공장 뿐 아니라 신의주 화학섬유공장, 또 신도까지 찾았는데요. 배경이 뭐라고 보시는지요?

진행 ; 잘 들었습니다. 지금까지 북한매체바로보기 장성무 기자와 함께했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