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2년 6월 21일 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6-21 16:35

6월 21일 화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고요.

코로나19 사태로 2년 넘게 국경을 걸어 잠근 북한이 로씨야 극동 지역과 교류·협력 재개를 모색하고 있다고 합니다.

양측은 가동이 중단된 나진-하산 철도 노선 복원 문제를 다시 이야기 하고 있다는데요. 나진-하산 프로젝트는 로씨야 극동 국경 지역인 하산과 북한 나진항을잇는 54㎞ 구간 철도를 이용해서 러시아산 광물을 운송한 뒤에 나진항에서 배로 한국과 중국 등에 수출하는 남·북·러 복합물류 사업입니다.

2014년 11월∼2015년 11월 3차례 시범 운영된 적이 있지만, 2016년 북한의 4차 핵실험과 코로나19 팬데믹 등을 이유로 이 프로젝트는 가동을 멈췄는데요.
이게 재개된다는 건.. 북한과 로씨야와의 물류 교류 뿐 아니라, 남한과 북한의 교류에도 물꼬가 다시 트인다는 거라.. 정말 잘 되면 좋겠네요.

이번 협의에서 양측은 국경을 통과하는 자동차 전용 다리 건설 사업 재개 문제와 어업 분야, 탄광 산업 등의 협력 재개도 논의하고 있다니.. 모쪼록, 북한이 도발이나 핵개발.. 이런 것에 몰두하는 게 아니라, 이런 협력 사업들을 제대로 다시 시작하고 열매 맺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관련 소식은 잠시 후 뉴스 코너에서도 조금 더 전해드립니다.

네.. 화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으로 시작되고요.

‘뉴스 체크’ 코너에서는 한반도를 둘러싼 중요한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 드리고 있죠.

국민통일방송의 이광백 대표와 함께 하는 ‘북한 새로 읽기’ 코너도 있고요.

화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세상 모든 것들의 세계 최초 기원에 대해 살펴보는 ‘최초의 탄생’이라는 코너로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요.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알려드리는 퀴즈 시간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