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2년 6월 20일 월요일 [뉴스통]

뉴스통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2-06-20 16:02

2022년 6월 20일 월요일의 <뉴스통>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저는 신지은이고요.

북한이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공식 인정한 지난달 12일로부터 40일 가까이 되고 있는데요. 확진자는 감소세에 있고, 사망률도 떨어지고, 완치율은 올라가고 있다는 게 북한의 공식 통계이고 입장입니다.

하지만.. 여러 번 전해드리고 있지만, 북한 당국이 내놓는 통계치들은 과학적 근거와 투명성이 부족해서 신뢰하기 어렵다는 분위기가 지배적이죠. 민심을 진정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수치를 조작하는 거 아니냐는 의구심을 지우기가 어렵고. 여전히 많은 북한 주민들이 코로나19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들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 방송에서도 여러 번 우려를 표명한 바 있지만, 어린이들이 가장 큰 피해를 보고 있다는 게 더 큰 걱정인데요. 턱없이 부족한 의약품 탓에 민간요법에 매달리는 건 물론, 효과가 의심스런 약품 제조와 투약까지 이루어지고 있다는 소식이 계속 전해지는데.. 이런 상황에 가장 취약한 게 어린이들입니다.

아이들이 고열에 시달리다 보니, 미온수에 소금을 넣고 끓인 물을 정제해서 정맥 주사를 놓기까지 한다니.. 정말 안타깝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상황이 이러니, 약물 부작용과 그에 따른 사망자가.. 특히, 어린이 사망자가 많이 발생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북한 당국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무분별한 약물 치료를 엄중하게 경고하고 있다고는 하는데, 경고만 한다고 해결되진 않습니다. 실질적으로 제대로 된 치료약과 치료법을 북한 주민들 모두에게 널리 보급할 수 있도록, 외부의 도움을 받든 어쩌든.. 최선을 다 해야죠! 제발 말로만 하는 건 이제 그만 해주길 바랍니다!..

네.. 월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으로 시작하구요.

북한의 생생한 지금 상황 전해드리는 ‘지금 북한은’ 코너도 함께 합니다.

<더 알찬 뉴스> 시간에는.. 최근에 물가상승, 금리인상.. 이런 문제들이 전 세계의 커다란 경제문제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금리인상과 물가상승.. 그에 대한 한국 내에서의 대책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거고요.

월요일의 ‘뉴스로 본 세상’은 화제를 모으는 다양한 사람들에 대해 심도 있게 알아보는 ‘피플’ 코너로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요.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알려드리는 퀴즈 시간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