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북한은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북한 정부 코로나 사태에 지방 소도시도 방역 상무 구축

지금 북한은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20-02-17 15:12

진행 : 북한 내부소식입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 19의 유입과 확산을 막기 위해 북한 당국이 당정 통합 방역 체계를 구축하며 총력 대응하는 동시에 지방에도 대응 상무를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도시에 중소 도시로, 도시에서 농촌으로 상무 조직이 확대됐고, 이들은 주요 기관 방역 상황 및 주민 위생 태세를 점검하고 있다고 합니다. 

북한 양강도 소식통은 데일리NK와의 통화에서 “최근 지역 당위원회와 인민위원회, 인민병원, 위생방역소 간부와 일군(일꾼)들로 인원을 선발해 ‘신형코로나 비루스(바이러스) 방역 상무’를 새로 짜고들었다(신설했다)”고 말했습니다. 

소식통은 “1월 말 혜산에 방역 상무가 만들어지고 2월에 신파군과 국경지역 도시에도 방역 상무가 잇따라 건설되고 있다”면서 “중앙의 간부들이 지방에 내려와 방역체계를 점검한 것이 계기가 됐다”고 말했습니다. 

국경지역 도시 방역 강화 지시와 함께 최근 시장 가격 통제로 일부 장사꾼들이 중소도시로 이동해 장사를 하면서 이들에 대한 방역 강화 필요성이 상무 구성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소식통은 전했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