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북한은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신종 코로나에 국경 닫은 北, 핵심 당 일꾼들은 긴급 소환

지금 북한은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20-02-04 14:46

진행: 북한 내부소식입니다. 

신종 코로나비루스 유입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북한이 국경을 폐쇄해 주민들의 출입을 엄금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예외적으로 지난달 하순 중국에 파견됐던 중앙당 핵심 간부와 일꾼들을 긴급 소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북한 내부 소식통은 지난 3일 데일리NK에 “비루스로 인해 현재 북한에서 중국으로 나갈 수도 없고, 나가있던 사람들도 못 들어오고 있다”며 “상위 1%의 중요한 사람들은 다 데리고 들어와서 현재 격리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소식통이 언급한 ‘상위 1%의 중요한 사람들’은 중앙당에서도 군수공업 및 당 자금 관련 외화벌이 일꾼들로, 현재 평안북도 신의주에 분산돼 격리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나 이 같은 상황에도 북한 당국은 이른바 ‘3인 감시’를 통한 철저한 상호 감시 체계를 유지하고 있다는 전언입니다. 

소식통은 “일단 그 사람들은 2주 정도 격리된다고 하는데, 비루스 확진자가 나오는 등 상황이 좋지 않게 흘러갈 경우에는 격리 기간을 더 늘릴 가능성도 있다”며 “그들이 당 자금과 관련 있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마냥 붙들어 둘 수만은 없어, 위에서도 어떻게 처리할지 굉장히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