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주시대

  • 방송정보 매주 수요일| 교양
  • 출연나민희(진행), 서우빈(유튜버)

공식 SNS

[골목식당2] 메뉴가 많은데 장사가 잘 안돼요.

돈주시대
작성자
전태우PD
작성날짜
2022-02-09 18:08

 

새로운 시대, 부자가 되기 위한 한 발짝 빠른 움직임. 지금은 돈주시대!

 

진우: 돈주를 꿈꾸는 장마당 세대들을 위한 돈주시대 시간입니다.

이 시간 통해서 여러분들께 부자들의 성공 이야기, 창업, 돈 되는 정보 전해드릴텐데요,

오늘도 저희를 부자로 만들어 줄 핵심 조력자 우빈씨와 함께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지난 시간부터 우빈씨가 자영업에 도움이 되는 이야기 전해주고 있는데요.

지난 주에는 충무로에 멸치국수집을 운영하고 계시는 사장님 사례를 들려주셨죠?

 

우빈 : 맞습니다. 충무로는 충무공 이순신의 이름을 따서 지어진 곳이라고 말씀드리면서, 그곳에서 멸치국수집을 운영하는 한 음식점의 이야기 전해드렸죠.

이 음식점은 아무리 멸치국수를 팔아도 이윤이 많이 남지 않는다는 고민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 백종원 대표가 조언을 해주러 방문을 했죠..!

 

진우 : 네, 이 멸치국수집의 고민은 사장님이 손님들에게 더 베풀고 싶은 마음에… 필요 이상의 잔여음식물을 만들어내고,

또 재료도 그 이상으로 쓰게되어서 이윤이 생각보다 남지 않는다는 문제가 있었죠?

 

우빈 : 네, 그래서 북한에서도 유명한 백종원 대표가 직접 조언을 해주는데요, 음식의 조리법은 그대로 가되, 양을 정확히 맞추는 걸로 해결을 봤었습니다..!

저는 백 대표의 조언에도 자신의 생각을 굽히지 않았던 사장님이 많이 기억에 남는데요..

어쨌거나 두 사람의 의견이 잘 조율이 되서 지금은 장사가 잘 된다고 하니 참 다행입니다…!

 

진우 : 자, 오늘은 그렇다면 어느 골목을 돌아보나요?

 

우빈 : 네..! 오늘은 서울 해방촌에 신흥시장 골목을 돌아볼 텐데요. 진우씨는 혹시 해방촌이라는 곳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생략)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