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새로 읽기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이광백(국민통일방송 대표)

공식 SNS

김정일 사망 10년, 그가 조선인민에 미친 영향은?

북한 새로 읽기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12-14 16:28

진행 : 북한새로읽기 시간입니다. 북한의 주요 현안을 분석하고 전망하거나 북한 사회를 진단하고 대안을 제시합니다. 국민통일방송 DailyNK 이광백 대표와 함께 합니다. 대표님. 안녕하세요?

진행 : 김정일이 사망한 지 10년이 됐습니다. 김정일 위원장에 대한 역사적으로 평가해보는 시간 갖겠는데요. 김정일 위원장은 어떤 인물이었습니까?

진행 : 그렇게 해서 아버지 김일성의 권력을 아들이 이어 받을 수 있는 준비를 치밀하게 해왔군요?

진행 : 구체적인 역사적 과오를 몇가지로 나누어서 살펴보죠. 가장 눈에 띠는 과오는 무엇일까요?

진행 : 개인 독재가 경제 상황의 악화를 낳은 이유나 사례가 있을까요?

진행 : 그 다음에는 어떤 과오가 있을까요?

진행 : 결국, 과도한 우상화로 사회주의가 망가지고, 인민이 노예로 전락했다고 평가해주셨는데요. 김정일 위원장은 왜, 개인우상화에 그토록 집착한 건가요?

진행 : 개인 우상화 외에 정치적 정책적 오류가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진행 : 어쩌면 대량 아사사태를 피하지 못한 것이 가장 큰 오류가 아닐까 생각되기도 하는 데요. 핵무기 개발로 국제사회의 제재를 자초했다는 평가에 대해서는 어떻게 봐야 할까요?

진행 : 12월 17일이 김정일 사망 10주기인데, 추모 분위기는 어떤가요?

진행 : 네, 지금까지 김정일 사망 10주기를 앞두고, 김정일에 역사적 과오를 짚어보는 시간 가졌습니다. 대표님 감사합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