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브리핑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이란과 미국의 갈등이 북한에 주는 영향

한반도 브리핑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20-01-13 15:32

진행 : 한반도 브리핑, 오늘은 이란과 미국의 갈등이 북한에 주는 영향에 대해 살펴봅니다. 자리에 김민수 기자 나와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진행 : 이란과 미국의 갈등이 일주일만에 새로운 국면을 맞았습니다. 현재 어떤 상황인가요?

진행 : 당초 이란 정부는 우크라이나 여객기 격추 사실을 인정하지 않았다고 하던데, 왜 입장을 바꾼건가요?

진행 : 이란 혁명수비대 방공사령관이 직접 입장을 밝혔던데, 모든 책임을 지겠다고 했죠?

진행 :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도 희생자가 발생한 나라들에 사과를 했다고 하죠?

진행 : 이란의 군부 실세였던 카셈 솔레이마니 사령관이 미군의 공습에 의해 사망했을 때만 해도 반미 분위기가 고조됐는데, 이란 내 여론도 변화할 수 밖에 없겠군요?

진행 : 이란 정부가 안팎으로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됐는데요, 미국은 추가 경제 제재를 발표했죠?

진행 : 이런 가운데 이란과 북한의 미사일 기술 협력이 다시 주목받고 있죠?

진행 : 이란과 미국의 갈등이 격화되면서, 미국의 외교정책도 중동쪽으로 쏠리고 있죠?

진행 : 네. 한반도 브리핑 오늘은 이란과 미국의 갈등이 북한에 주는 영향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