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브리핑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베를린 장벽 붕괴 30주년과 독일 통일

한반도 브리핑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9-11-12 16:00


진행 : 주간 세계소식, 오늘은 베를린장벽 붕괴와 통일된 독일 사회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양정아 기자 자리에 나와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 독일분단의 상징 베를린장벽 붕괴된지 30년이 지났는데요. 독일은 베를린 장벽 붕괴 30주년 기념으로 축제 분위기였다면서요?

진행 : 메르켈 독일 총리를 비롯한 각국 정상들이 기념행사에 참여했는데요. 특히 동독출신인 메르켈 총리에겐 뜻깊은 날이었겠네요.

진행 : 베를린 장벽 붕괴는 독일 통일이 이뤄지는 결정적 계기가 되기도 했는데요. 베를린 장벽의 붕괴 과정에 대해서도 설명해주시죠.

진행 : 네. 자유와 통일을 향한 동독 시민들의 갈망과 노력이 큰 역할을 한 것이군요. 베를린 장벽 붕괴 이후 통일된 독일 사회는 어떻습니까?

진행 : 하지만 통일 후 30여년이 지나면서 동독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죠?

진행 : 독일통일은 독일뿐만 아니라 국제사회에도 평화를 가져다주었네요. 그렇기에 베를린 장벽 붕괴는 여전히 의미 있는 사건으로 기억되고 있는데요. 전 세계에서 유일한 분단국가인 한국에게도 예외는 아니겠죠?

진행 : 네. 지금까지 베를린 장벽 붕괴 30주년과  통일 후 독일사회 변화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