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 이야기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윤옥, 대지혜

공식 SNS

39화 - 뜨거운 열기의 중국 사교육 시장

차이나 이야기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20-01-08 10:02


윤: 중국의 문화를 알아봅시다, 니하오, 차이나! 지난 시간에는 중국사람들이 왜 설이 되면 빨간 색 옷을 입기 좋아하는지 그 유래를 담은 전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중국의  사교육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얼마전 뉴스를 보니 최근에는 북한에도 사교육이 생겼다고 들었는데요, 중국의 사교육은 어떻습니까? 

장: 네, 중국은 개혁개방 초기까지만 해도 학교에서 교육을 받는 것이 전부였습니다. 그러나 1990년대 말부터 개인 교습의 형태로 시작된 사교육 시장이 현재에는 외국의 사교육 기관 다시 말해 조기교육기관들이 중국에 진출하면서 중국 조기교육 시장이 양적인 성장을 했습니다. 

윤: 중국인민들의 생활 수준이 높아지고 또 1자녀 정책을 시행하면서 자녀교육에 대한 열기가 뜨거웠을 것 같습니다. 

장: 그렇습니다. 중국의 사교육 시장 규모에 대해서 3천 억 위안에서 8천억 위안까지 정말 다양한 통계가 있는데요, 그만큼 통계를 내기 어려울 정도로 규모가 크다는 뜻이기도 하겠습니다. 현재 중국에서 사교육을 받는 학생 수는 2억 명이 된다고 하고요, 강사수는 850만 명이라고 합니다. 학원에 다닌다는 학생은 전국 학생의 36.7%이고 대도시의 학생들일수록 학원에 다니는 비율이 높습니다.  

(후략)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