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통

  • 방송정보매주 월~금 | 뉴스시사
  • 출연신지은(MC)
  • 연출양정아PD(CP), 김정은PD

공식 SNS

2022년 8월 3일 뉴스통 [수요일]

뉴스통
작성자
정아 양
작성날짜
2022-08-03 16:08

8월 3일 수요일 <뉴스통>의 문을 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진행을 맡은 신지은이구요.

한국에는 그래도.. 수도권을 중심으로 최근 밤마다 큰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그러다가 비가 그치고 낮이 되면, 다시 푹푹 찌는 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북한에도 무더위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여서, 전력 수급 차질과 농작물 피해까지 예상된다고 하는데요. 어제도 북한의 곡물과 식량 가격이 계속 오른다.. 이런 이야기 전해드렸었는데, 앞으로의 날씨도 안 도와준다는 거죠..

특히, 이런 폭염의 계절이면.. 북한의 전력난이 더 우려스러운데요. 어쨌거나 북한 당국은 이런 상황들에 대비하기 위해 황해북도 수안군의 중소형 발전소들이 주민용 전력 생산에 지장이 없도록 설비 보수에 들어갔다고도 하고요. 송전선들이 '열불음(열팽창) 현상'으로 늘어나, 전기 사고를 일으키지 않도록 조처도 했다네요.

하지만.. 모든 북한 주민들이 과연 불편을 겪지 않을 수 있을지.. 걱정이죠. 북한은 송배전 시스템 관리 기술 부족 등으로 전기 생산과 공급에 어려움을 계속 해서 겪고 있습니다. 그런데.. 폭염으로 송전선이 훼손될 우려가 더 커졌다니.. 걱정인 거죠. 북한은 전력난으로, 고위 간부 주택과 사무실 외에는 에어컨도 없다고 하던데...

여하튼, 북한 당국이 최대한 잘 대응을 해주기 바라고요. 북한 주민들도 더 지혜롭게.. 무덥고 힘든 여름 잘 나실 수 있으면 좋겠네요.

네.. 수요일의 뉴스통도 ‘순위뉴스 7’부터 시작하고요.

‘지금 북한은’ 코너에서는 현재 북한의 생생한 상황이나 주요 뉴스 알려드립니다.

오늘 <더 넓은 뉴스> 시간에는.. 최근에 한국에서 이순신 장군 관련 영화가 또 하나 만들어졌는데요. 아주 큰 호평에 대박행진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이순신 장군의 영화에 관한 소식 자세히 전해드릴 거고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더 하는 정보 전해드리는 ‘소확행 뉴스’ 코너도 함께 합니다.

도움 되는 생활정보.. 날씨, 기름값, 금값 및 은값, 환율도 알려드리고. 생활 속 재미나고 유익한 ‘과학상식’을 전해드리는 퀴즈 시간도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순위뉴스 7’부터 알아볼까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