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브리핑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진행:

공식 SNS

자유조선과 조성길 이탈리아 주재 북한대사대리의 망명 사건

한반도 브리핑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20-04-06 15:42

진행 : 지난 2018년 말 잠적한 조성길 이탈리아주재 북한 대사대리 사건이 최근 다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들이 탈출할 때, 자유조선이라는 단체가 개입했다는 주장 때문인데요, 한반도 브리핑 오늘은 자유조선은 어떤 단체이고, 조성길 대사대리는 어디에 있는지 다시 한번 짚어보겠습니다. 김민수 기자 자리에 나와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진행 : 앞서 보도에서 나왔지만, 조성길 전 대사대리의 탈북에 ‘자유조선'이 개입됐다는 주장이 나왔죠?

진행 : 자유조선이라는 단체는 어떤 단체인가요?

진행 : 자유조선은 스페인 주재 북한 대사관을 침입해 다시 한번 눈길을 끌었었는데요, 이 행동으로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됐죠?

진행 : 북한 임시정부를 표명한 자유조선이 조성길 이탈리아 주재 북한 대사대리의 망명 사건에 개입됐다는 주장이 흥미로운데요, 조성길은 어떤 사람입니까?

진행 : 잘나가던 외교관이 왜 망명을 시도한 걸까요?

진행 : 그런데 조성길 대사대리는 탈북했지만 딸은 북으로 송환됐다고 하죠?

진행 : 조성길 대사대리 사건이 발생한 이후 북한 당국이 매우 민감하게 반응했다고 하죠?

진행 : 한반도 브리핑, 오늘은 조성길 이탈리아 주재 북한대사대리의 망명 사건에 대한 소식 살펴봤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