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조선에 대한 궁금증, 리광명이 풀어드립니다

  • 방송정보 | 종영방송
  • 출연리광명, 서미경

공식 SNS

한국 근로자 월 평균수입

남조선에 대한 궁금증, 리광명이 풀어드립니다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3-03-04 18:04

 


음; 현재 한국에서 근로자들의 월 평균수입은 얼마나 됩니까?


대답; 예. 최근 조사된데 따르면 현재 한국에서 근로자들의 월 평균수입은 한국 돈으로 300만원입니다. 이것을 미국 돈으로 환산하면 2,700딸라 넘습니다. 한국에서 제일 높은 월급은 430만원, 제일 낮은 월급이 130만 원, 중간정도 월급이 270만원입니다.


이런 수준의 월급을 받으면서 한국 근로자들이 일하는 시간은 하루 8시간에 주 5일 근무입니다. 다시 말해서 한국 근로자들은 일주일에 토요일과 일요일은 휴식하고 5일만 근무하면서 평균 300만원의 월급을 받는 것입니다. 물론 그 이상 초과근무를 할 때도 있지만 그 경우에는 연장수당을 더 받습니다.


그렇다면 월 생활비지출을 통해 한국근로자들이 받는 월급이 어느 정도 수준일까요? 한국에서 한 달 생활해나가는데 필요한 돈은 5인 가족을 기준으로 할 때 보통 100만 원 정도입니다. 이 외 애들 학원비나 자기계발, 세금, 사용료 내는데 보통 100만원 내외로 지출됩니다. 은행대출이자를 비롯해서 빚이 없는 한 나머지 100만원은 저축을 하는데요, 그것으로 집을 사거나 해외여행을 다닙니다. 또한 나중에 병이 나거나 나이 들어 일을 못하게 될 때를 대비해 건강보험이나 노후자금 같은 것도 마련합니다.


한국근로자들의 월 평균 소득은 해마다 올라가고 있는데요. 지난해 말 기준으로 월 평균 300만원이었지만 전년도에는 284만원, 그 전년도에는 281만원이었습니다. 현재 한국은 1인당 국민소득이 2만 달러 넘는데요. 이것은 세계적으로도 높은 수준입니다.


하지만 조선은 어떻습니까? 근로자들의 평균 로임이 조선 돈으로 2-3,000원 수준입니다. 한 달러도 안 되는 돈으로 한 달 생활은커녕 일주일 먹을 쌀도 사기 힘든 실정입니다. 제일 높은 월급을 받는 개성공단 근로자들도 기껏해야 127달러 정도입니다. 이것은 한국과는 도저히 비교가 되지 않는데 이 월급마저 대부분을 조선 당국이 가로채고 있습니다.


이렇게 소득격차가 나는 원인은 어디에 있겠습니까? 다 아시는 것처럼 한국은 시장경제로 세계 10위권의 경제 강국을 건설한 반면 조선은 폐쇄적인 계획경제와 선군정치, 핵개발로 나라경제를 죄다 파탄시켰기 때문입니다.


조선도 하루빨리 폐쇄적인 경제정책과 선군정치, 핵개발을 포기하고 경제를 발전시켜서 한국처럼 근로자들의 소득과 생활수준을 끌어올려야 합니다.


엔딩; 북과 남 인민들이 서로를 알고 리해할 때 통일의 날도 빨리 올 수 있습니다. ‘남조선에 대한 궁금증, 리광명이 풀어드립니다’, 다음 시간을 기대해 주세요.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