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우 잉글리쉬

  • 방송정보매주 월요일-금요일 | 종영방송
  • 출연장슬기 김명철 송현정

공식 SNS

It’s been called off. (취소되었어)

헬로우 잉글리쉬
작성자
국민통일방송
작성날짜
2013-02-17 19:53

 



현정: 혜영아 너 그 소식 들었어? 민희 결혼식이 취소됐때!


혜영: 어머어머, 왜왜 무슨일래?


현정: 아니 민희랑 결혼하려던 그 남자.. 알고보니까 대머리라지 뭐야!


혜영: 뭐? 그럼 그동안 가발로 우리를 깜쪽같이 속였던 거야?


현정: 그러니까 말이야..얼마전에 민희 결혼사진 촬영이 있었쟎아. 그 날 따라 바람이 많이 불었는데 가발이 날아가면서 딱 걸린거지 뭐!


혜영: 어머머머머... 세상에 세상에...웬일이니...웬일이야...



-------------------------------------------------------------



헬로우 잉글리쉬, 오늘 23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취소되다. 라는 표현 배우실텐데요, 외국인의 발음으로 시작합니다!


It’s been called off



이제 다음달이면 3월이죠! 이제 봄이 되면 한국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풍경 중 하나가 결혼 사진을 찍는 신랑 신부의 모습입니다. 한국에서는 결혼식을 올리기 전 웨딩사진이라고 해서 결혼 기념 사진을 많이 찍는데요. 사진을 찍기 전 신부와 신랑 모두 화장과 머리손질을 전문가들에게 받고 거의 2시간에서 3시간 정도 사진을 찍게 됩니다. 힘들기도 하지만 평생 단 한 번 찍을 또 영원히 남을 사진이기에 즐겁게 찍습니다. 자 그렇다면 오늘의 표현 It’s been called off 배워볼가요?


우선 It’s been으로 시작을 합니다. It’s been은 It is~그것이 ~이다.의 과거시제를 나타냅니다. 영어에는 시제가 굉장히 다양한데요, 오늘은 간단하게 It’s been.은 ~이 되었다. 라는 뜻으로 기억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그리고 다음에 오는 두 단어가 called off죠. call off는 중지하다, 취소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앞의 시작했던 It’s been의 ~이 되었다 라는 과거 완료 시제와 합쳐져서 중지되었다. 최소되었다. 라는 뜻이 됩니다.



외국인의 발음으로 다시 한 번 들어보겠습니다!
It’s been called off



헬로우 잉글리쉬 23번째 시간, 오늘은 It’s been called off들으셨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