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체크

  • 방송정보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공식 SNS

유엔, 북한 아이들 영양실조 문제 지적...북한은 '날선 반응' 보여

뉴스체크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4-08 16:29

진행> 네,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서 설명해드리는 ‘뉴스 체크’ 시간입니다. 오늘은 전태우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북한 당국이 유엔과 비정부단체의 대북 인도주의 사업을 엄정히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결과에 따라 단호한 대응조치를 취하겠다는 예고도 했는데요.

유엔에서 영양실조에 걸린 북한의 아이들 문제를 지적하자,

이처럼 날선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우선 대북 인도주의 사업과 관련해서, 북한 당국의 입장부터 정리해 주시죠?

진행> 유엔 안보리 대북제재 보고서에 어떤 내용이 실렸길래, 북한이 그런 반응을 보인 건가요?

진행> 코로나 방역 때문에 북한에 인도주의 지원을 하기 어려운 상황을 밝힌 건데, 북한 당국은 왜 그렇게 민감하게 반응한 걸까요?

진행> 결국 북한의 이미지가 훼손되는 것 때문에 인도주의 지원 사업마저 위협을 하는 걸까요? 그런데요 북한에 인도적 지원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는 계속 나오지 않았나요?

진행> 이들 단체들은 북한에 지원을 한지가 오래됐고, 또 지원도 많이 했잖아요. 북한 사정을 잘 알고 있다고 봐야 하지 않나요?

진행> 만약 북한이 유엔과 비정부단체들의 대북 지원을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고통을 겪는 주민들이 많지 않을까요?

진행> 북한 당국이 괜시리 북한 주민들만 더 힘들어지는 지혜롭지 못한 결정은 절대 하지 말아주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전태우 기자, 수고했습니다.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