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체크

  • 방송정보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공식 SNS

한미일 안보실장 회의 개최...협의 내용은?

뉴스체크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4-06 16:27

진행> 한반도를 둘러싼 뉴스를 쉽게 풀어 설명해드리는 뉴스 체크 시간입니다. 김민수 기자와 함께 합니다. 안녕하세요?

진행> 한국과 미국, 일본의 안보실장들이 지난 2일 미국의 대북정책 검토에 관해 협의를 진행했습니다.

바이든 행정부 출범 이후 세 나라 안보실장들이 만난 것은 처음인데요. 북한 문제와 관련해 어떤 이야기가 나왔는지 살펴봅니다.

백악관에서 세 나라 안보실장이 협의한 내용에 대한 발표를 했죠?

진행> 바이든 행정부는 동맹을 강화하겠다고 했는데, 이 부분에 대한 협의도 있었나요?

진행> 성명 내용을 보니까, 한국이 강조했던 내용과는 결이 좀 다르게 느껴지는데요?

진행> 미국은 북한의 위협이 계속되고 있는 만큼, 대화보다는 제재 이행에 무게를 두는 분위기인데, 중국의 입장은 다르죠?

진행> 중국도 유엔안전보장이사회 상임이사국이잖아요. 유엔 안보리 결의로 금지한 북한의 탄도미사일 발사나 대북제재 이행에 대한 발언은 없었습니까?

진행> 일단 2개월간 검토했던 미국의 대북정책 방향이 드러난 건데요. 어떻게 정리할 수 있을까요?

진행> 답답하네요.. 북한이, 국제사회가 제재를 풀 수 있도록.. 북한 주민들을 위해서라도, 꼭 상황을 만들어주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듣겠습니다. 오늘도 감사합니다.

 

 

<썸네일 이미지=SBS 뉴스 유튜브 캡처>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