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창

  • 방송정보 | 뉴스시사
  • 출연진행: 신지은(MC), 최요한(시사경제 평론가)

공식 SNS

전 세계 왁찐 접종 50억회 넘어, 국가별 접종 현황은?

더 깊은 뉴스
작성자
이정철PD
작성날짜
2021-08-27 16:52

진행> 세계의 뉴스나 이슈.. 역사나 다양한 정보를... 더 깊이 있고 흥미롭게 풀어 보는 ‘더 깊은 뉴스’ 시간입니다. 최요한 평론가님, 안녕하세요?

진행> 코로나19 비루스가 전 세계에 퍼진 지.. 벌써 1년 반도 훌쩍 넘었는데요. 그 사이에 왁찐도 출시되었고, 현재 왁찐 접종이 전 세계적으로 시행되고 있죠. 오늘은 세계적으로 왁찐 접종이 어느 정도 진척되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지금 지구촌에 공급되고 있는 왁찐은 몇 종류나 되나요?

진행> 다른 왁찐들도 있지요? 종류와 특성을 설명해 주시죠.

진행> 시노백 왁찐은 어떤 건가요?

진행> 그럼..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왁찐 접종 현황에 대해서 정리를 좀 해 주시죠.

진행> 가장 많은 사람이 접종을 한 나라는 어디인가요?

진행> 또 궁금한 건 접종 속도인데요. 지금의 세계적인 백신 접종 속도가 제대로 나오고 있는지.. 늦어지는 건지 궁금하네요.

진행> 그렇게 전 세계 인구의 75%가 왁찐을 접종하게 되면, 소위 ‘집단면역’이 가능한가요?

진행> 그러니까요. 다 그런 건 아니지만, 운이 나쁘면.. 젊은 사람이 걸려도 엄청 심하게 고생을 하고, 그 후유증이 평생 갈 수도 있다니... 그리고 인체 구석구석에 미치는 악영향이 독감 같은 거랑은 차원이 다르다는 얘기도 있고. 정말 걱정입니다. 실제로 제 주변의 젊은 친구 한 명도 아프신 부모님 간호하다가 코로나19에 걸렸는데..ㅜㅜ 정말 오랫동안 심하게 아파서.. 깜짝 놀랐어요.ㅜㅜ

진행> 일본은 우려했던 대로, 도쿄올림픽 이후에 더 심각한 상황을 맞고 있다고 하더라구요. 어쨌든, 백신을 맞더라도.. 방역수칙 준수는 계속 철저히 해야 할 것 같네요.

진행> 그리고 지금 세계적으로 계속 논의되는 것이 부스터샷, 그러니까 추가접종 이야기가 계속 나오는데요. 코로나19 왁찐을 세 번째로 맞는 추가접종, 필요한가요?

진행> 그러게요. 6개월 정도 지나면, 백신 효과가 약해진다.. 이런 연구 결과도 나왔다고는 하는데... 하지만, 전 세계인들 모두가 골고루 백신 접종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 않나요?

진행> 북한도 현재 전혀 왁찐 접종을 못 하고 있고 말이죠..

진행> 네, 정말 그러네요. 그리고.. 한국에서 생산하는 코로나19 백신을 전 세계에 더 저렴하게 공급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도 빠르게 진행 중이라고 하니까, 기대를 더 해보겠습니다. 내 나라 하나만 잘 막는다고 해결될 문제도 아니고.. 인류가 코로나19와의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전 세계가 더 힘과 마음을 모아야 할 것 같습니다.
전체 0

국민통일방송 후원하기

U-friends (Unification-Friends) 가 되어 주세요.

정기후원
일시후원
페이팔후원

후원계좌 : 국민은행 762301-04-185408 예금주 (사)통일미디어